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료로 5대암 검진 받으세요"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18. 7. 11. 16:06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보건의료원은 암 사망률을 줄이기 위해 지역주민을 상대로 질병의 조기발견을 위한 국가암검진 사업 홍보에 나섰다.


2018년 5대암 검진사업 대상자는 짝수연도 출생인 경우로 위암은 만 40세 이상 남녀, 유방암은 만 40세 이상 여성, 자궁경부암은 만 20세 이상 여성으로 2년 간격 무료로 실시한다. 


검진방법으로는 위암은 위내시경검사를 기본검진방법으로 시행하고 유방암은 유방촬영술, 자궁경부암은 자궁경부세포검사, 대장암은 분변잠혈검사로 검진을 실시한다.


해당자는 검진의료기관으로 지정된 가까운 의료기관에 문의 후 방문하면 된다.


평창군의 암으로 인한 사망자는 작년 109명으로, 인구십만명당 연령표준화 사망률(이하 사망률)로 환산하면 101.6명이다. 이는 강원도의 암 사망률 108명과 비교할 때 낮은 수치이지만, 전국의 사망률 100.2명 보다는 높은 편이라, 군은 암 사망률을 감소시키기 위해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연령표준화 사망률은 인구구조가 다른 집단 간의 사망수준을 비교하기 위해, 연령구조가 사망률에 미치는 영향을 제거한 사망률을 의미한다.

 

암 사망률을 감소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암 검진율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에 평창군보건의료원은 의료원 내방자는 물론,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등을 통해 암검진을 독려하고, 군민을 대상으로 건강캠페인 등 교육 프로그램 실시, 군 SNS와 소식지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암검진 사업을 홍보할 예정이다. 


평창군보건의료원 채정희 진료지원과장은 “10월 이후에는 의료기관에 검진 받으려는 분들이 집중돼 혼잡하고 불편함에 따라 미리미리 검진 받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국가 5대 암 무료검진 후 암으로 최종 진단되었을 경우 건강보험료 기준 부합 시 건강보험가입자는 본인일부부담금 연간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의료급여수급권자는 본인일부부담금 연간 최대 120만원, 비급여본인부담금 연간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