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주혁신발전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강원특별자치도뉴스

by _(Editor) 2018. 6. 19. 16:22

본문

300x250
반응형



강원도는 오는 21일 강원대학교 글로벌경영관(616호)에서 강원원주혁신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에는 도 및 원주시, 이전공공기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하며, 지금까지 용역 추진상황을 발표하고 향후 발전적 내용을 담기 위한 참석자 토론 및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강원원주혁신도시 발전계획은 강원원주혁신도시의 발전방향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향후 5년간 추진해야 할 주요전략 및 사업들을 구체화시키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으며,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책임연구원 박상규)에서 지난 3월부터 이에 대한 용역을 추진해 왔다.


강원도에서는 이번 중간보고회를 거쳐 7월에 강원원주혁신도시 발전계획 용역이 완료되면 국토교통부에 제출할 계획이며, 국토교통부는 전국 10개 혁신도시 발전계획을 취합하여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0월 중 ‘혁신도시 종합발전계획’을 확정한다.


그간 정부에서는 혁신도시 건설 및 공공기관 이전이 마무리됨에 따라 ‘혁신도시 시즌2’를 국가 제1 정책과제로 설정하고, 그 첫걸음으로 혁신도시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추진해 왔으며, 이는 지역성장 발전의 거점 및 미래형 혁신도시 건설을 견인하는 구체적이고 중요한 지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원도에서도 이 같은 지역균형발전 정책에 발맞추어, 강원원주혁신도시를 성장거점으로 하여 도 전체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전략적 비전을 제시하는 강원원주혁신도시 발전계획 수립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보완하여 적극적 발전전략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도 투자유치과장은 “이번 보고회는 강원원주혁신도시 지역발전 거점화 및 성과확산, 정주인프라 조성, 스마트시티 조성, 지역인재 육성 등 혁신도시의 발전 뿐 아니라 도내 모든 시·군이 상생발전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구상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강원도에서는 지속적인 혁신도시 발전을 지원하기 위하여 ‘19년부터 강원혁신지식센터 건립과 더불어 혁신도시 내 민·관 거버넌스 역할을 수행할 재단법인(가칭 강원원주혁신도시 발전지원센터)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로써 강원원주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정책지원 및 정주인프라 개선 등 강원원주혁신도시 발전계획에 제시된 정책들을 가시화하는데 박차를 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