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APPY700평창 시민대학 개강식

뉴스/평창뉴스

by (Editor1) 2018. 3. 26. 22:29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은 3월 26일부터 서울대 평창 캠퍼스에서『HAPPY700평창 시민대학 개강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강식은 개설 과정별로 진행되는데 3월 26일에는 예술산책과정, 3월 27일에는 고전학당과정, 3월 29일은 지역농업 전문가 아카데미과정 등  3개 과정이 개강식과 함께 첫 수업을 시작한다. 

 

  HAPPY700평창 시민대학은 인생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지식과 지혜를 나누는 차별화된 인문교육프로그램으로 문화, 역사, 철학, 예술, 건강 등 다양한 분야로부터 새로운 지평을 넓히고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한 해답을 찾도록 도와주며 이를 통해 개인과 사회의 아름다운 사랑을 도모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과정은 평창군과 서울대 평생교육원이 협약을 맺고 서울대 본교와 평창캠퍼스 우수 강사진의 심도 깊은 강의가 진행될 계획이다.


  각 과정별로 내용을 보면, 예술산책과정에서는 금속공예 이론을 배우고 기술 습득을 통해 직접 수강생들이 자신만의 공예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고전학당과정은 노자, 맹자, 장자 등 동양 고전 10선을 선정하여 심층적으로 살펴보고 이를 통해 자신만의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해보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농업 전문가 아카데미과정은 평창군의 지역성을 반영한 최신 농업기술 및 트렌드를 소개하고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천을 융합한 교육과정을 구성하여 실질적인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정성문 자치행정과장은 “평창군 주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신청한  만큼 그 초심의 관심과 열정을 교육이 끝나는 수료식까지 이어나가길 바라며, 이번 교육이 우리  평창군민들의 의식향상과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