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비 감염병 대응 현장 훈련 실시

뉴스/평창뉴스

by (Editor1) 2018. 1. 23. 14:22

본문

300x250
반응형

강원도는 「2018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안전 개최를 위해 질병관리본부와 보건환경연구원, 3개 개최 시·군, 조직위원회 및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이틀간(1.24~25) 감염병 대응 현장 훈련을 강릉시보건소에서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신종?수인성 감염병 의심자 발생을 가상으로 실시하는 훈련으로 1.24일(수)에는 AI 인체감염 의심사례 신고 상황을 가정하여, 각 기관 관계자들이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현장 훈련으로 진행되며, 1.25일(목)에는 올림픽 선수단 및 여행객 집단 설사 발생 신고 가상 시나리오를 토대로 단계별 대응 훈련을 실시한다.

 

 강원도는 이번 훈련을 통해 현장 감염병 대응요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문제점들을 보완하는 등 감염병 대응 매뉴얼을 최종 점검하며 감염병에 안심할 수 있는 안전올림픽 개최를 통해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강원도를 찾는 내 외국인의 안전을 지켜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강원도 관계자는 겨울철 유행이 우려되는 인플루엔자 등 감염병은 30초 이상 손씻기와 기침 예절 지키기로도 예방 및 확산을 방지할 수 있는 만큼 개인위생을 철저히 할 것과 감염병 의심 시 시·군 보건소 또는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에 신속히 신고해 줄 것을 특별히 당부하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