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굿매너평창문화시민운동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뉴스/평창뉴스

by (Editor1) 2018. 1. 5. 13:11

본문

300x250
반응형

( 사진 평창포토뉴스 김춘호)


굿매너평창문화시민운동협의회는 1월 4일 대화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 군협의회 회원들과 정기총회를 가졌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군협의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2017년 추진실적 보고와 결산감사 보고, 2018년 사업예산, 사업계획 등을 설명하고 문화시민운동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굿매너평창문화시민운동협의회는 2015년 출범식과 발대식을 시작으로 3년 동안 평창군 곳곳을 누비며 올림픽 손님맞이를 위한 굿매너평창문화시민운동을 홍보하고 올림픽 붐 조성에 열성을 다해왔으며, 그 결과 올림픽 개최도시의 수준 높은 글로벌 시민의식과 자존감이 많이 높아졌다는 평이다.


 특히 2017년도에는 '실천하는 굿매너 문화시민의 해!' 로 정하고 홍보와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여러 가지 활동을 굿매너읍면협의회와 같이해 왔으며, 금년도에는 굿매너 인성교육의 지속추진, 올림픽 기간 동안 손님맞이 굿매너 환영인사 등을 추진하여 2018평창동계올림픽이 가장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일조할 계획이다.


  장하진 굿매너평창문화시민운동협의회장은 “올림픽이 막을 내린 뒤 세계인들이 우리고장 평창을 그리워하고, 추억하도록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올림픽 이후 내․외국인을 맞이하는 자발적인 친절과 미소인 굿매너문화시민운동은 가장 자랑스러운 올림픽 유산으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