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7 한국농촌관광자원 국제포럼’행사 가져

뉴스/강원뉴스

by (Editor1) 2017. 12. 2. 18:44

본문

300x250
반응형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 이하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와 (사)한국MICE협회가 공동 주관하는『2017 한국농촌관광자원 국제포럼』이 11월 27일(월)부터 이틀간 The-K호텔 서울 컨벤션센터(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되었다.


한국과 외국의 농촌관광 사례발표, 토론 등을 통해 자원개발 정보공유 및 농촌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 한국 농촌관광 자원 소개전시 및 상담회 등을 통한 한국의 농촌관광객 유치 활성화 및 해외 인지도를 높일 목적으로 개최되었으며, 국내에서 농촌관광자원 주제로 처음 시도되는 국제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주요 연사의 △기조강연과 국가별 발표자와의 토론, △농촌관광자원 소개와 체험을 위한 전시, △국내 농촌 관광 자원 설명 및 상담회, △팸투어로 구성되었다.


기조강연에서는 필리핀 관광부 최초 여성 장관이자 필리핀 중소기업개발 재단(PHILSMED) 회장인 Dr. GuillerMina Gabor박사가 필리핀 농촌관광사업 현황을 발표하였으며, 중국·태국·말레이시아의 농촌관광 관련 전문가들과의 사례발표 및 토론회에서는 아·태지역의 농촌관광자원 개발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되었다.


농촌관광자원의 주체인 농촌체험휴양마을과 융복합산업인증사업자, 식품명인 등이 전시·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참가자들에게 농촌관광 자원에 대해 설명도 하였다.

또한, 총 120여건의 1:1 비즈니스 미팅이 이루어지는 상담회를 통하여 국내외 참가자들에게 실효성 있는 정보교류 기회가 제공되었고, 공식포럼 행사 후 28일 오후부터 2박3일간 포럼 참가자 대상으로 팸투어가 진행될 예정이다.


농식품부 농촌산업과 최봉순 과장은 “이번에 개최하는『2017 한국농촌관광자원 국제포럼』을 통해 각국의 농촌관광 관련 정보를 공유하였고 한국의 다양한 농촌관광자원을 국내외에 홍보함으로써, 포럼이 향후 농촌관광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