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도내 5개 지역기업, 2018 평창동계올림픽 후원 참여

뉴스/평창뉴스

by (Editor1) 2017. 11. 21. 22:05

본문

300x250
반응형

강원도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에서는 동계올림픽대회 공식 후원사로 도내 5개 지역기업을 선정하여 참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강원도와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이희범 조직위원장, 후원 참여기업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1일 오후 6시 반, 조직위원회 평창 주사무소에서 동계올림픽대회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공식후원 참여기업은 강원도를 대표하면서도 상징적인 품목으로, 시장·군수와 도지사의 추천을 거쳐 조직위원회의 승인을 얻어 최종 확정되었다.

 

5개 후원 참여기업<강원인삼협동조합(수삼 부문), 한반도농협(사과 부문), 강원감자조합 공동사업법인(감자 부문), 임계농협(사과 부문), 솔래원(와인 부문)>은 공식서포터로서 대회 지식재산권을 활용하여 각 후원 부문에 대한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계기로 개최지 강원도를 대표할 수 있는 상징적인 우수제품을 집중 발굴·육성하여 동계올림픽 경제 레거시로서의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한편, 외국 참가 선수·스태프, 관람객을 대상으로 홍보·마케팅에 주력하여 세계시장에 진출할 교두보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협약에 참석한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전 세계인의 축제인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에 강원도가 자랑하는 지역 상품을 소개할 수 있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강원도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강원도 지역기업의 후원 참여가 평창 대회 개최지역인 강원도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이제 100일도 채 남지 않은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준비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