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표창”

뉴스/평창뉴스

by (Editor1) 2017. 11. 20. 22:22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이 11월 20일 대구광역시 호텔 라온제나에서 열린「제8회 민원공무원의 날」행사에서「국민행복민원실」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는다고 밝혔다.

 

  이날 평창군은 우수민원실을 인증하는 현판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며, 이는 2013⋅2015년「민원서비스 우수기관」인증 2회 수상에 이은 세 번째 수상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이번 평가는 내⋅외부 전무가, 암행조사 요원이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하였으며, 민원실이 갖춰야 할 표준모델 및 민원실 운영 우수사례 등을 5개 지표 26개 항목에 걸쳐 심사⋅선정하였다.

 

  평창군은 2016년 친환경휴게실⋅건강체크실 등을 개선하여 민원인 중심의 서비스 공간을 마련했고, 오래된 유리창을 고기밀성 단열창호로 교체하였다.

 

  또한 2017년에는 민원실을 쉽게 찾도록 표지판을 정비하고 효율적인 공간 배치를 통해 민원인이 편안하게 기다릴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민원 안내도우미 운영, 테마가 있는 민원실(올림픽포토존, 순회미술관, 차 시음회 등)을 운영하는 등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서비스 운영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민선6기를 맞아「도약하는 평창, 함께 웃는 군민」이라는 비전 아래, 군민 누구나 편안하고 쾌적한 민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