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면 도시재생 주민협의회, 대화초 전교생에게 한가위 간식 꾸러미 전달
평창군 대화면 도시재생 주민협의회(회장 김흥선, 이하 주민협의회)는 오는 한가위를 맞이하여 온정 가득한 행복 간식 꾸러미를 만들어 관내 대화초등학교 전교생에게 전달하였다.
특히 이번 나눔은 도시재생 예비사업으로 조성된 주민공동이용시설 내 ’꿈의대화 톡톡‘ 카페 수익금과 2025년 계촌휴(休지)콘서트에 납품한 지역 농산물 활용 ‘로컬푸드 도시락’ 수익금을 지역에 환원하고자 준비되었다. 단순한 간식 제공을 넘어 지역경제 선순환과 공동체 가치를 실현하기에 더 뜻깊은 나눔이 되었다.
주민협의회는 수년간 ’천원의 행복‘ 행사를 통해 지역 학생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꾸준히 제공해온 바 있으며, 이번 한가위 간식 꾸러미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도시재생사업의 취지를 다시 한번 보여주었다.
또한 주민협의회는 오는 13일, 대화면 여성예비군이 지역 어르신들께 식사를 대접하는 행사에 함께 참여해 도시재생사업 특화디저트 개발과정에서 익힌 기술로 정성껏 만든 수제 양갱을 전달하며 나눔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흥선 회장은 “한가위를 맞이하여 도시재생사업 수익을 다시 지역사회로 돌려드릴 수 있어 더욱 뜻깊었고, 앞으로도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주민 소득 창출과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데 힘쓰겠다.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