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시설관리공단,
추석 맞아‘벌초 사진 제공 서비스’ 운영
평창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순철)은 다가오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장거리 이동, 고령, 건강 문제 등으로 공설묘원 방문이 어려운 군민들을 위해 ‘벌초 사진 제공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9월 29일부터 10월 12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사전 벌초가 완료된 공설묘원 내 분묘를 대상으로 한다. 성묘객이 직접 방문하지 못하더라도 신청을 통해 벌초 완료 상태를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문자 발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청은 9월 29일부터 10월 11일까지 가능하며, 공설묘원 사용자에게 문자 안내를 발송할 계획이다. 신청자는 전화(033-339-9026) 또는 문자(010-6600-9026)로 고인 성명, 신청자 성명, 묘역 형태(단장·합장)를 기재해 접수하면 된다.
사진 촬영은 신청 당일 오후 2시 이전 접수 건은 당일 오후 3시부터 5시 사이, 오후 2시 이후 접수 건은 익일 같은 시간대에 진행된다. 사진 발송 시에는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위한 온라인 설문 링크도 함께 제공해 향후 서비스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최순철 이사장은 “이번 벌초 사진 제공 서비스는 고향 방문이 어려운 군민들이 마음으로나마 추석 성묘를 이어갈 수 있도록 마련됐다”며, “비대면·맞춤형 장사서비스를 통해 군민 편의를 높이고 공공서비스의 신뢰를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