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5년 평창시니어클럽 복권기금사업으로 운영되어지는 지역문화재관리사업 노인일자리 참여자, 문화체험 통해 활력 충전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5. 9. 20. 10:15

본문

300x250
반응형

2025년 평창시니어클럽 복권기금사업으로 운영되어지는 지역문화재관리사업 노인일자리 참여자, 문화체험 통해 활력 충전

 

평창시니어클럽, 복권기금으로 조성된(복권의 발행으로 조성되는 자금, 복권기금 운용으로 생기는 수익금, 소멸시효가 완성된 당첨금 등으로 65공익사업에 사용)사업인 지역문화재관리사업 노인일자리 참여자, 경상북도 울진군 일대서 어르신 문화 나들이 진행

 

평창시니어클럽(관장 안상용)은 지난 918,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울진군에서 문화체험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의 여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60명의 어르신이 함께 참여했다.

 

참여 어르신들은 울진 스카이레일 탑승 울진 아쿠아리움 관림 울진 해양박물관 탐방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 시원한 동해 바다를 조망하며 즐긴 스카이레일 체험과 해양 생태를 가까이에서 살펴볼 수 있는 아쿠아리움 관람, 해양 문화를 배우는 해양박물관 탐방은 어르신들에게 신선한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친구들과 함께 나들이를 하니 젊어진 기분이라며 바다 풍경과 체험 활동이 모두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상용 관장은 노인일자리 사업은 단순한 일자리 제공을 넘어 어르신들의 사회적 교류와 정서적 만족을 돕는 것이 중요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여가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평창시니어클럽은 지역 어르신들의 경제적·사회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삶의 활력을 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