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제21대 대통령선거 우리동네공약 발표 - 춘천 공약
춘천 호수국가정원, 은퇴자 행복마을 조성 등 5개 공약 발표
허영 의원 “공약 실현을 통해 진짜 강원특별자치도, 진짜 춘천시 만들 것”
더불어민주당 허영 의원(춘천‧철원‧화천‧양구갑/이재명 후보 직속 총괄특보단 강원특보단장)이 16일 더불어민주당 제21대 대통령선거 ‘우리동네공약’의 춘천시 5대 공약을 발표했다.
이번 더불어민주당의 ‘우리동네공약’은 시·군·구별 지역 주민들이 원하는 생활 밀착형 공약이 담겨 있으며, 춘천시에 필요한 교통·산업·교육·문화·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이 폭넓게 포함되었다.
더불어민주당의 ‘우리동네공약’에 담긴 춘천시 공약으로 ▲정원산업도시 춘천, 호수국가정원 조성 추진 ▲바이오허브 대학 도시 구현 지원 ▲은퇴자 행복마을 조성 적극 지원 ▲수도권과 동서남북을 아우르는 광역교통망 조성 지원 ▲춘천 원도심(강북권) 재생 활성화 프로젝트 5개의 정책이 반영되었다.
특히, 춘천 호수국가정원 조성, 바이오허브 대학도시 구현, 은퇴자 행복마을 조성, 광역교통망 조성 등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허영 의원의 공약으로 발표되었던 바 있다. 허영 의원은 춘천 호수국가정원 조성을 위해 지난 제21대 국회부터 관련 법령 개정, 국립 정원소재센터 유치 등을 추진해왔다.
아울러 은퇴자 행복마을 조성을 위해서도 한국형 은퇴자도시 도입을 위한 공동 연구용역, 「은퇴자도시 특별법」 공동발의 등 꾸준한 준비를 해왔으며, 춘천 광역교통망 조성을 위한 소양8교 기본실시설계 용역비 및 보상비를 예산안에 반영하는 등 춘천 강남과 강북 주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의정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허영 의원은 “내 삶과 우리 동네를 바꾸는 민생정치, 민생공약을 통해 춘천에 꼭 필요한 정책들이 실현되기를 바란다”며, “산적한 춘천시의 현안 해결을 통해 진짜 강원특별자치도, 진짜 춘천시를 이재명 후보와 함께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