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특별자치도, 도내 공무원 6,800여 명 참여 공명 선거 지원

뉴스/강원뉴스

by _(Editor) 2025. 5. 13. 08:02

본문

300x250
반응형

강원특별자치도, 도내 공무원 6,800여 명 참여 공명 선거 지원

- 선거인 명부 작성, 불법선거운동 단속, 투개표 지원 등

- 김진태 지사, 행정에서 공명선거 전폭 지원할 것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운동이 512()부터 본격 개시됨에 따라, 선거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전방위적 선거 지원 체계를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도는 선거일이 확정된 지난 47, 도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선거일 60일 전 행사 개최후원 제한등 주요 유의사항과 정치적 중립 의무 등에 관한 설명회를 열고, 공직자의 공정성 확보와 선거중립 원칙을 철저히 교육했다.

 

421일부터는 자치행정과장을 실장으로 한 공명선거지원 상황실을 꾸려, 선거인명부 작성과 거소투표신고 접수 등 법정 선거사무를 종합 관리하고 있다.

 

동시에 관할 선거관리위원회, 행정안전부 등 유관기관과의 실시간 협조 체계를 강화하고 선거 주요 동향과 사건사고를 신속히 파악해 특이 사항에도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번 선거에는 도 및 시군 공무원 총 6,800여 명이 선거사무에 참여해 주민등록 정비 선거인 명부 작성 불법선거운동 단속 개표 지원 등 전 과정에 참여해 공명선거 실현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오늘부터 선거운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면서, 도에서는 이미 공명선거 지원 상황실을 만들어서 운영 중이라며, 행정에서도 선거업무에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