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성인문해교실의 봄 소풍, 늘 행복한 교실의 화합 한마당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5. 4. 28. 10:15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 성인문해교실의 봄 소풍, 늘 행복한 교실의 화합 한마당

 

평창군은 오는 28일과 30일 이틀에 걸쳐 성인문해교실 11개 교실의 학습자와 강사 130여 명이 참여하는 봄 소풍을 진행한다.

 

이번 소풍은 평창문해교육협회(회장 최영희) 주관으로 진행되어 다양한 학습 기회를 통해 문해 학습자의 학습 의욕과 소속감을 높이고 교실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28일에는 5개 교실*이 충북 단양군의 온달관광지, 단양 팝스월드 등을 방문해 역사적 공간과 드라마촬영지를 비롯해 미디어아트 공간을 체험하며 다양한 현장 체험을 통해 생생한 배움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계촌4리경로당교실, 미탄공동체활성화센터교실, 봉평복지회관교실, 대화도서관교실, 평창문화복지센터교실

 

이어 30일에는 6개 교실*이 강원 삼척시를 찾아 삼척 케이블카, 강원종합박물관 등을 관람하며 자연경관을 체험하고 다양한 유물 전시를 통해 문화적 소양을 넓히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진부도서관초등교실, 진부도서관중학교실, 건강지원센터교실, 횡계5리경로당교실, 대관령도서관교실, 차항1리경로당교실

 

최영희 평창문해교육협회 회장은 배움에 대한 어르신들의 열정은 늘 감동을 준다.”라며, “앞으로도 색다른 경험과 즐거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평창군은 2013년부터 비문해저학력 성인을 대상으로 성인문해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11개 교실에서 111명의 학습자가 문해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