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특별자치도 구석구석 문화배달 사업

뉴스/강원뉴스

by _(Editor) 2025. 4. 21. 12:08

본문

300x250
반응형

강원특별자치도 구석구석 문화배달 사업

4, 봄꽃처럼 풍성한 문화프로그램 운영

 

강원특별자치도(이하 도) 문화가 있는 날 - 구석구석 문화배달 사업으로, 이번 4월 마지막 주에 도내 6개 장소에서 풍성하고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혁신도시 1개소(원주), 문화취약지역 5개소(삼척, 횡성, 인제, 고성, 양양)

 

문화체육관광부와 강원자치도가 주최하고 강원문화재단과 지역문화재단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강원특별자치도 구석구석 문화배달> 사업은 구석구석이라는 공간의 개념과 문화요일이라는 일상의 시간 개념을 더한 문화프로그램 운영으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포함 한 문화가 있는 주간에 도내 6개 장소에서 문화를 즐길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4월 대표 프로그램으로, 30() 강원문화재단 주최로 원주보훈요양병원에서 지역의 향토사를 알아보고 지역특화예술을 체험하는 문화날 인문예술 톡톡톡!”을 시작으로 지역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원주에서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공연 등아트 로켓배송 for 키즈삼척에서는 책 전시 및 독서를 주제로 팝업도서관 이사부 독독횡성에서는 찾아가는 영화관 한우리시네마인제에서는 메타버스 활용 문화예술 교육체험 방방곡곡 드림버스고성에서는 우리동네 골목 버스킹양양에서는 시니어 대상 미술체험인 위드(with)양양 활력 미술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광철 강원특별자치도 문화체육국장은따뜻한 봄 4월에, 도내 구석구석에서 봄꽃처럼 풍성한 문화프로그램을 준비했다정성껏 준비한 문화예술보따리 들고 구석구석 찾아가니,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원특별자치도 구석구석 문화배달> 프로그램은 20253월부터 11까지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및 그 주간에 전체 54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