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군민과 함께하는 '2025년 집중 안전 점검'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5. 4. 14. 10:29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 군민과 함께하는 '2025년 집중 안전 점검'

 

평창군은 오는 14일부터 613일까지 61일간 안전취약시설 53개소를 대상으로 ‘2025년 집중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집중 안전 점검은 재난 및 사고 발생 우려가 있거나, 국민적 관심이 높은 시설물에 대한 집중적인 안전 점검을 통해 위험 요인을 사전에 발굴·해소하고 국민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범정부적으로 하는 예방 활동이다.

 

올해 집중 안전 점검 대상 시설물은 건축시설 10개소 교통시설 6개소 어린이 이용 시설 3개소 숙박시설 5개소, 복지시설 2개소 판매시설 1개소 산업시설 9개소 상하수도 시설 12개소 국가유산 2개소 가축 농장 3개소이다.

 

점검에는 안전관리 자문단, 건축사·기술사 등 관련 분야의 민간 전문가가 참여하는 민관합동점검 방식으로 실시하고 드론, 가스 누출감지기, 철근 탐지기 등 점검 장비를 적극 활용하여 꼼꼼히 안전을 확인한다.

 

점검 결과는 군민들의 알 권리 보장을 위해 통합공개시스템에 투명하게 공개될 예정이며, 지적된 사항에 대해서는 보수·보강 조치 또는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며 위험도 평가를 통해 위험 요소가 해소될 때까지 지속적인 관찰과 이행 실태 점검을 병행할 예정이다.

 

주민들이 점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시설을 신청할 수 있도록 오는 30일까지 주민신청제를 운영하고 매월 4안전 점검의 날캠페인을 통해 가정 및 다중이용시설에 자율 안전 점검표를 배부해 군민의 자율적 안전 점검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어성용 군 안전교통과장은 안전취약시설의 위험 요소를 사전에 발굴·조치하여 재난과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가정용 안전 점검표를 활용한 자율점검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