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특별자치도립국악관현악단 &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합동 교류연주회 개최

뉴스/강원뉴스

by _(Editor) 2025. 4. 1. 10:49

본문

300x250
반응형

강원-부산 동해선 전구간 개통 기념

강원특별자치도립국악관현악단 &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합동 교류연주회 개최

- 하나로 이어지는 강원과 부산의 소리 -

 

강원특별자치도립국악관현악단(단장: 경제부지사 정광열)과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이 합동으로 선보이는 교류연주회가 오는 410() 오후 730,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연주회는 지난 11일 강원-부산을 연결하는 동해선 전 구간이 개통된 것을 기념하며, 강원과 부산 두 지역을 대표하는 국악관현악단이 각 지역의 문화적 특색을 담은 곡을 포함해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이는 뜻깊은 자리다.

 

특히 강원의 시()를 음악으로 그려낸 강원시선’ , 강원특별자치도립국악관현악단 구연모 단원의 거문고협주곡 ‘<섬화>’ 및 깊은 소리의 울림과 신명이 담긴 국립창극단 이광복ㆍ이소연 단원과의 협연이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강원특별자치도립국악관현악단 김창환 감독은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과의 합동 교류연주회를 통해 국악의 예술적 가치와 감동을 한층 더 깊이 있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이번 공연이 국악의 저변을 확대하고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하는 기회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관람 가능하며, 입장료는 1만 원이다. 예매는 강릉아트센터에서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공연 정보는 강원특별자치도립국악관현악단(033-251-4417)으로 문의하면 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