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릴레이 활동 추진
평창군 자원봉사센터는 4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자원봉사 릴레이’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릴레이 활동에는 관내 50개 단체 소속 53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여 새봄맞이를 할 예정이다.
자원봉사 릴레이는 릴레이기 수여식을 시작으로 연합 환경정화 활동과 함께 단체별 자율적인 봉사활동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내 나눔 문화를 더욱 확산하고, 자원봉사의 가치를 되새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활동 첫날에는 심재국 평창군수가 직접 참석해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심재국 군수는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손길이 굿매너 문화시민운동의 정착과 활성화에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이번 활동이 지역사회에 봉사문화를 더욱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고홍재 센터장은 “이번 릴레이가 단발성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자원봉사 문화를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평창군은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며, 군민과 함께하는 나눔 문화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