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행복플러스학습센터 기공식 개최

뉴스/주요뉴스

by _(Editor) 2025. 3. 6. 10:53

본문

300x250
반응형

 

미래세대 정주환경 개선 및 지방소멸 대응

 

평창군은 3 4() 오전 10 30, 평창읍 중리에서 행복플러스학습센터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알렸다.

 

이날 기공식에는 심재국 평창군수를 비롯해 평창군의회 의원, 지역 주민,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기념사와 축사, 경과 보고, 시상식 등이 진행됐다.

 

행복플러스학습센터는 군민들의 편리한 행정 서비스 이용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공간으로, 총면적 4,954 규모(지하 1, 지상 4)로 조성된다.

 

이곳에는 평창읍사무소 주민 공동이용시설 평생학습센터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등이 들어서며, 행정뿐만 아니라 교육과 문화, 복지까지 한 공간에서 누릴 수 있는 종합적인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평창군에서 추진하는 지방소멸대응기금 핵심 사업으로, 141억 원을 확보해 지역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생활 시설 기반을 확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심재국 평창군수는행복플러스학습센터는 단순한 행정 공간이 아니라, 군민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복합 문화·교육 공간으로 조성될 것이라며 특히 평창군에는 노인 복지시설이 200여 개에 달하지만, 청소년을 위한 공간은 부족한 현실이다. 이번 센터 조성을 통해 청소년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를 통해 젊은 세대의 정착을 유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청년층과 가족 단위 주민이 머물고 싶은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지역소멸 위기에 대응하는 핵심 전략 중 하나라며 행복플러스학습센터가 정주 여건 개선과 지역 활력 회복의 중심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행복플러스학습센터는 2026년 말 완공을 목표로 하며, 개관 이후에는 행정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 및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