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협력
지난 2월 7일, (사)평창읍번영회(회장 김종수)는 정기회의 종료 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골목상권 살리기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하였다. 이번 행사에서 회원 20여 명은 지역 골목상권 내 식당을 이용하며 지역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동시에, 소비 촉진을 독려하였다.
골목상권 살리기 캠페인의 배경 코로나19 이후 골목상권의 침체가 지속되면서 지역 사회에서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이 전개되고 있다. 특히,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릴레이 챌린지는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해 시민과 단체가 함께하는 실천적인 움직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사)평창읍번영회의 역할과 참여 (사)평창읍번영회는 지역 발전과 주민 복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는 단체로서, 이번 챌린지를 통해 지역 경제 회복에 적극 기여하고자 했다. 회원들은 지역 내 식당을 찾아 직접 식사를 하며 소비를 촉진하고, 이를 통해 지역 상권의 활력을 불어넣는 데 앞장섰다.
지역 사회의 기대와 향후 계획 이번 챌린지는 지역 주민들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도 유사한 활동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번영회 측은 이번 챌린지를 계기로 지역 상권을 살리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사)평창읍번영회의 ‘골목상권 살리기 릴레이 챌린지’ 참여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과 상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