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의료원, 심뇌혈관 예방관리 캠페인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17. 9. 6. 15:09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주간맞이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 실시




 

평창군보건의료원에서는 9월 7일 봉평 효석문화제 축제장에서 심뇌혈관 예방관리 주간(9월 1일 ~ 9월 7일)을 맞이하여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강원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와 강원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 지원단, 국민건강보험공단 평창 영월지사도 함께 캠페인에 동참하여 지역주민들에게 많은 혜택과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평창군 건강위원회가 캠페인의 중심이 되어 주민 친화형 캠페인을 주도할 예정이다.

 

자기혈관 숫자 알기는 스스로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자는 의미이며, 이번 체험형 건강부스(레드서클존)에서 혈압, 혈당 측정과 건강 상담을 실시한다.

 

또한, OX 퀴즈, 타투 스티커 체험, 자기혈관 숫자 알기 홍보용 손수건, 혈관 힐링을 위한 한방천연방향제 만들기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다양한 체험 홍보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한왕기 평창군보건의료원장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지역주민들에게 내혈압, 내혈당 수치를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임으로 건강관리를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