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꿈이 쌓이는 교육도시 평창, 시동 박차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4. 12. 28. 14:12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 꿈이 쌓이는 교육도시 평창, 시동 박차!

 

평창군은 지역 학생들의 꿈이 쌓이는 행복 교육도시 평창을 통한 창의형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평창교육지원청 외 31개 각급학교에 39억 규모의 교육경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2025년도 교육경비는 올해 대비 4억이 증가한 규모로 지역 특성과 교육정책을 반영한 교육 분야에 20전통 민속, 오케스트라 운영 등 문화 예술 분야에 1체육진흥 및 체육시설 분야에 18억을 지원한다.

 

주요 지원사업은 방과후 학교 교과 심화 교육과정 진로 탐색 프로그램 글로벌 역량 강화 원어민 보조교사 인력 지원 교과 외 학교별 특화 프로그램 학교체육 계열화 육성 등으로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수요자 맞춤형 교육을 통해 공교육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기숙사 운영 학교에 아침 식사비와 원거리 통학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통학버스 및 통학택시비를 지원하는 등 학생 편의와 학부모 부담을 덜어주는 교육복지 분야도 지원한다.

 

특히, 94년 준공 후 30년이 지나 노후화되고 협소한 시설 공간으로 불편이 있던 평창초 수영장의 개축비 20억을 2년에 걸쳐 지원해 학생과 지역 주민들이 더 나은 시설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현진 군 인재육성과장은 교육경비 확대지원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정책 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지역 학생들이 행복한 교육도시 평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