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은 대한노인회 평창군지회가 주최한 제1회 노인회 평창군지회장기 파크골프대회를 10월 22일 평창중앙파크골프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대회에는 1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가해 남녀 개인전과 포섬 방식으로 경기를 펼쳤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노인 복지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임을 밝혔다.
같은 날 심 군수는 충남 공주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에서 열린 2024년 하반기 재난안전관리 교육에 참석해 재난 대비와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이수했다. 심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재난 예방과 대응 체계를 재정비해 군민의 안전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또한 평창군은 자산 형성 지원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자립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국민연금공단 백성준 강사의 강연을 통해 금융 투자와 노후 준비에 대한 정보가 제공되었으며, 김은영 복지정책과장은 참여자들이 자립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평창군은 다가올 겨울의 한파로 인한 수도계량기 동파를 예방하기 위한 사전 대비 요령을 홍보하고 있으며, 상하수도사업소는 군민들이 안전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