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봄봄지원단과 손잡는다

뉴스/평창뉴스

by (Editor1) 2024. 9. 15. 21:23

본문

300x250
반응형

미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봄봄지원단과 손잡는다

협의체가 준비한 반찬으로 어르신과 함께 식사하는 찬찬합시다협업 논의

 

평창군은 11일 미탄면사무소에서 2024년 하반기 미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봄봄지원단이 합동으로 운영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신임 위원 위촉식과 2024년 맞춤형복지사업 사업비를 확정하는 심의와 더불어 봄봄지원단과의 관계 협력에 관한 논의가 중점적으로 진행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봄봄지원단은 민간위원장을 포함해 사회보장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가진 주민 대표자와 관내 사회단체, 봄봄지원단과 협업하여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이웃을 발굴해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협력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식사가 힘든 어르신들을 위해 협의체가 준비한 반찬들로 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식구가 되어 함께 식사하는 찬찬합시다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논의했다. 또 협의체 위원이 지원이 필요한 가구에 멘토-멘티 관계를 맺고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도 논의됐다.

 

회의에 참석한 이규호 민간위원장은 작은 면소재지이지만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봄봄지원단의 협력으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촘촘한 복지 사각지대 안전망을 구축할 것.”이라 약속했다.

 

한편 위원회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협약 기부금 사업,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사업으로 지역 복지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봄봄지원단은 상시 생활민원 창구로서 단순 민원부터 소규모 집수리가 필요한 가구를 발굴해 지원해 오고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