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창군 올림픽체육과는 23년도 주요 업무 추진 현황을 다음과 같이 밝혔다.
평창유산재단은 올림픽 유산을 활용한 교육, 홍보, 행사 등을 통해 올림픽 정신을 계승하고 있다. 올해는 눈동이 패스포트 프로그램, 올림픽 유산 아이디어 공모전, 청소년 K-POP 아카데미 등을 운영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유산사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평창 동계 스포츠 과학센터 설립 추진 과학센터 설립 타당성 용역이 진행 중이며, 2025년 공사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평창이 동계 스포츠 과학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평창 수호랑 스포츠 캠프 운영은 청소년들이 올림픽 유산을 체험하고, 스포츠 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올해도 7,000여 명이 참가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평화테마파크 조성 사업 평화테마파크는 ICT 복합문화공간, 기념광장 등을 포함한 대규모 프로젝트로, 2025년 6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곳은 평창올림픽의 정신을 기리고, 미래 세대에게 전할 중요한 공간이 될 것이다.
2024 강원동계 청소년 올림픽 지원 내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열리는 2024 강원동계 청소년 올림픽을 위해 평창군은 대관령면사무소에 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대회 지원 준비를 마무리 중이다. 또한, 대회 홍보 및 붐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