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도 행정사무감사] 23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주현관 기획실장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평창군 기획실이 '더 특별한 평창'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강원특별자치도 출범과 함께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군정 비전 실현을 위한 이번 기획 조정 및 관리는 35개의 신규 사업 발굴과 함께 강원특별자치도 특례 선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획실은 정책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연차별 업무계획 수립과 국도비 예산 확보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 중이다.
특히 강원특별자치도 핵심 특례로 산악관광 활성화, 신산업 육성, 규제 완화를 통한 투자 유치 확대 등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농촌활력촉진지구와 산림이용진흥지구 지정을 준비 중이며, 관내 농업진흥구역의 전수조사를 통해 활용 가능한 부지를 데이터화하여 관리하고 있다.
또한, 2040 평창군 종합계획 수립 용역은 강원특별자치도 특례사업과 연계하여 보다 완성도 높은 성과물을 위해 현재 용역이 중지된 상태이다. 기획실은 11월 중 용역 중지를 해제하고, 12월에 마무리할 계획이다.
평창 브랜드 홍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9명의 군정홍보대사를 위촉해 농특산물 홍보와 지역 축제 참여 등을 통해 평창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또한, SNS 채널을 적극 활용해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으며, 다양한 홍보 매체를 통해 평창군의 주요 시책을 알리고 있다.
한편, 기획실은 공공기관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인 감사와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통해 군민에게 신뢰받는 평창군정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군민 체감 행정을 위해 공모사업 관리 조례를 제정하고, 규제 혁신을 통한 군민의 편익 증진에 힘쓰고 있다. 기획실은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