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민선8기 2주년 공약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4. 7. 12. 11:34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 민선82주년 공약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

 

평창군은 오늘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2년 주요성과 및 공약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심재국 평창군수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는 부군수, 국장, 부서장 등 40여 명이 참석해 민선 8기 출범 2년을 맞아 그간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공약사업의 방향과 개선 방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특히 민선 8기 전반기에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 개최 산악관광 활성화 인프라 구축(청옥산 은하수 산악관광 허브 구축 예산 확보, 평창 ~ 강릉 관광케이블카 조성 타당성 용역 완료) 반값 농자재 지원 확대(군비 50억 원 추가 투입) 오대산본 조선왕조실록·의궤 환지본처(국립조선왕조실록 박물관 개관) 지역발전 기반 공모사업 선정(·도비 888억 원 확보) 문화관광축제 선정 (송어축제, 효석문화제) 대학생 등록금 전액 지급(1,705)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루며 전반기를 마무리했다.

 

민선8기 공약사업은하나된 평창, 행복한 군민비전 아래 5대 목표, 15대 정책과제 101개 사업으로, 현재까지 41(41%)의 공약사업을 완료했으며, 나머지 60(59%)의 공약사업은 정상 추진되고 있다.

 

심재국 군수는 추진율이 낮은 부진한 공약사업은 심도 있게 원인을 분석하고 부서 간 협조 체계를 구축해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이어 공약사업은 군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므로 임기 내에 이행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평창군은 차질 없는 공약사업 이행을 위해 분기별 추진보고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군 홈페이지를 통해 민선 8기 군정 비전과 공약 추진 상황, 분야별 세부 실천 계획 등을 군민에게 공개하고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