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관령면, 손님맞이 굿-매너 평창 문화시민운동 실시
6월 26일(수) 10:30, 대관령면에서 대관령면사무소(면장 신양문) 직원 및 대관령면 14개 사회단체 2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6주년 기념행사와 여름철 방문객을 맞이하여 대관령면의 깨끗한 이미지 조성을 위해 굿-매너 평창 문화시민운동을 실시했다.
지난 1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면 진행하였던 굿-매너 평창 문화시민운동이 이번 6월에도 진행된다. 분기별로 진행되는 굿-매너 문화시민운동은 점진적으로 평창군민의 시민의식을 고양하는 운동으로써, 청결·친절·질서를 주제로 내 집 앞·내 가게·우리 마을 깨끗이 청소하기, 쓰레기 배출일정 준수하기, 글로벌 에티켓 실천하기, 기초 및 공중 질서 지키기 홍보 및 거리정화 활동으로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대관령면에서는 시가지 가로수 정비, 잡초제거, 인도교 정비, 시가지 도로변 꽃길 조성 등 아름답고 깨끗한 공간을 조성하여 손님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신양문 대관령면장은“오는 7월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6주년 기념행사가 진행되고 여름철 방문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이번 굿-매너 평창 문화시민운동을 통해 평창과 대관령의 방문객에게 우리 평창군민이 행동하는 양심·깨어있는 시민으로 변화하는 모습이 비춰지길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