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을 통한 힐링,
포테이토 클럽 X 알펜시아 리조트 웰니스 예술체험 프로그램
사단법인 대한스트릿컬처연맹은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2024 포테이토 클럽 X 알펜시아 리조트 '을 운영한다. 강원도 지역 내 문화예술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전시, 교육, 공연, 연구, 출판 활동을 펼쳐오고 있는 연맹은 강원도, 강원문화재단, 알펜시아리조트의 후원으로 웰니스 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알펜시아 리조트의 사회 공헌 프로젝트로 지역민들의 예술에 대한 접근성 향상과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웰니스 예술체험 프로그램은 강원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현대미술과 웰니스가 결합된 특별한 예술체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통해 일상에서 벗어나 마음의 힐링과 창의적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홍장오 시각예술가와 함께하는 '나의 기념비 만들기', 김호연 현대무용가와 함께하는 '나만의 힐링 무브먼트', 오세연 영화감독과 함께하는 '내가 영화감독이라면?', 이재경 유리작가와 함께하는 '나만의 힐링 오브제 만들기', 이정 시각예술가와 함께하는 '나만의 힐링 드로잉' 등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각 프로그램은 유소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자들에게 예술과 함께 힐링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알펜시아 관계자는 “지친 일상 속, 휴식과 재충전을 제공하는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웰니스 예술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보다 품격있는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단법인 대한스트릿컬처연맹(이사장: 강지현)은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들에게 현대미술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천혜의 자연속에서 예술과 마주하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기획하였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강원도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