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편견을 향한 도전! 안녕, 꿈 = Dream~
「평창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박금성)」는 6월1일(토), “2024년 평창군 청소년 한마음 축제”장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있어서 걸림돌로 작용한 사회속 부정적 인식 및 편견을 개선하기 위하여 『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 캠페인 “안녕, 꿈 = Dream”』(이하 캠페인)을 시행하였다.
청소년, 유관기관 관계자 및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평창읍 중앙로 사거리에서 체험부스 형태로 진행된 본 캠페인에서의 주목할 점은 현재 평창군 꿈드림에 등록된 ‘학교 밖 청소년’이 주축이 되어 ‘평창군 꿈드림 지원협의회 위원’과 ‘평창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소속 청소년의 지원을 받으며 시행되었다는 것이다.
이번 캠페인 운영과 축제 경연대회에도 직접 참가한 한 ‘학교 밖 청소년’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개선되어 우리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인정받고, 지역 공동체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할 것”이라고 소신을 밝혔으며,
이에 박금성센터장과 정흥교회장(평창군 꿈드림 지원협의회)은 “학교 밖 청소년이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구름판이 되어야 하며, 그들이 훗날 다시 찾아오고 싶은 ‘청소년이 행복한 평창군’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한편 평창군 청소년 한마음 축제는 기존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한적이었던 축제 참여 대상을 학교 밖 청소년까지 확대하여 추진되었다. 특히 평창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고현석 군은 이번 축제에서 음악 부분 대상을 받아 그 의미를 더했다.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관내 ‘9~24세 학교 밖 청소년과 학업중단숙려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초기 심리상담부터 자립까지)를 지원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학교 밖 청소년 및 학부모는 언제든 【평창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033-335-7922 / 010-4277-792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