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생활민원지원단 발대식 개최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4. 5. 30. 09:58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 생활민원지원단 발대식 개최

 

평창군(군수 심재국)29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중강당에서 평창군 생활민원지원단..지원단발대식을 개최했다 밝혔다.

 

..지원단은 소외된 이웃을 찾아’. 살펴이란 뜻으로, 저소득 소외계층의 생활민원서비스 지원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이장, 자원봉사자 등 총86명으로 구성됐다.

 

지원단은 독거노인,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형광등 및 문고리 교체, 막힌 수도관 뚫기, 간단한 집수리 등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불편사항을 신청받아 직접 해결해줄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은 생활민원지원단과 평창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전수 및 선서문 낭독, 캘리그라피 퍼포먼스로 이뤄지며, 고창영 강사가우리 손이 약손입니다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지원단 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예정이다.

 

생활민원지원단 서비스 추진은 평창군 내 1인 취약가구 비중 증가에 따른 선제적 조치다. 평창군의 1인 가구수는 202312월 기준 10,833세대로, 평창 전체 가구수인 21,971세대의 49.3%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전국 1인 가구 평균 33.4%에 비해 15.9%로 높다. 또한 65세 이상 인구가 차지하는 비율은 32%, 이미 초고령화 사회가 되었다.

 

이번 생활민원지원단 구성으로 평창군은 빈틈없는 복지사각지대 안전망을 정착시킬 계획이다. 이와 함께, A.I.를 활용한 1인가구 안부살핌서비스, HAPPY700사랑나눔운동, 읍면 특색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복지사업 확대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최소화와 고독사 예방 마련에 힘쓰고 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생활민원지원서비스를 통해 취약계층이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신속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앞으로도 평창군은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