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제3회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실 졸업식 개최
평창군은 21일(수) 오전 10시 대판령트레이닝센터에서 제3회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실 졸업식을 개최했다.
평창군은 2013년부터 성인문해교실은 운영해 왔으며, 2023년 학력인정교실 10개를 포함한 18개 교실을 운영하였다. 그 중 초등학력인정 3단계 5개 교실(대화5리 마운회 판, 용평도서판, 진부도서판, 상진부3리 노인회판, 대관련도서관)에서 54명의 학습자가 졸업하였다.
이날 행사는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이 수여하는 초등학력인정서 전달, 개근상 및 상장 수여, 내빈 인사말씀, 시 낭송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습자의 가족, 친지 등이 참석하여 졸업을 축하하였다.
최고럼 학습자인 안옥남(99)씨는 "새로운 것들을 알아가며 행복감을 느끼고 어디서든 당당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다." 라며 "은 나이에 공부를 시작할 수 있도록 기 회를 주신 평창군에 감사드린다.” 라고 전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성실하게 참여하여 초등학력인정 과정을 마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라며 성인문해교육에 대한 평창군의 지속적인 관심 과 지원을 약속했다.
군은 올해 3월부터 학력인정교실 7개를 포함하여 9개 교실을 문영할 계획이며, 졸업 샘 중 일부는 중학1단계 학력인정교실에 진학할 예정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