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22대 총선 대비 공직기강 특별감찰

뉴스/주요뉴스

by _(Editor) 2024. 2. 20. 12:22

본문

300x250
반응형

22대 총선 대비 공직기강 특별감찰

- 강원자치도감사위, 공직기강 해이·선거 중립의무 위반 집중 감찰 -

 

강원특별자치도 감사위원회가 오는 410일에 실시되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선거일 전후 412일까지 강원자치도 및 시군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직기강 해이와 선거 중립의무 위반 등을 집중 감찰한다.

 

이번 감찰로 각종 비위를 사전 예방하고 대대적으로 공직기강을 확립한다는 계획이다.

 

사위원회는 이번 특별감찰을 통해 선거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는 등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훼손 행위, 선거철 복무 위반 및 품위 훼손 등 공직기강 해이 행위, 민원처리 지연 등 소극 행정 행위 등을 집중적으로 살필 예정이다.

 

한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도민의 권익을 침해하는 소극적·관행적 업무 행위 등을 중점적으로 감찰할 예정이다.

 

히 공직자가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이용해 선거에 영향을 미친 행위 또는 공직자의 주요 선거법 위반 사례를 소속 기관과 시군 공직자에게 공유해 유사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도 및 시군 누리집에는 시민들이 공직선거 비리 내용을 신고할 수 있도록 배너로 행정안전부 공직선거비리 익명신고방을 연계해 운영한다.

 

번 감찰기간 중 적발되는 비위 관련자에 대해서는 지위 고하, 고의·과실 여부를 불문하고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일벌백계할 예정이다.

 

박동주 감사위원장은 22대 총선을 앞두고 일어날 수 있는 공직자의 비위행위에 대해 초기부터 엄중하게 대처할 것이라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직자들의 주의와 도민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