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허필홍 전 홍천군수, 홍천,횡성,영월,평창 선거구 국회의원 출마 선언

뉴스/주요뉴스

by _(Editor) 2023. 12. 16. 12:42

본문

300x250
반응형

 

지난 12, 홍천·횡성·영월·평창 선거구에서 허필홍(59) 전 홍천군수가 제22대 국회의원 출마를 선언했다.

 

허 전 군수는 지난 12, 홍천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내년 410일 실시하는 제22대 국회의원(홍천 횡성 영월, 평창선거구)에 출마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습니다. 저는 2002년 홍천군 의원에 당선된 후 20여 년 동안 홍천군수 재선, 홍천군 의원(의장 역임) 재선을 역임한 지역정치인으로 활동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출마기자회견에서 허필홍 전 홍천군수는 2월 한국고용정보원 지방소멸위험지수에 따르면 강원 특별자치도에서 횡성, 영월, 평창, 정선 등 4곳은 소멸 고위험지역에 포함돼 이미 지역소멸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저는 이런 절박한 지역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국회의원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재임시절 해 온 일에 대하여 밝히며홍천군수 재임 시 여당 소속이 아님에도 전국 군()지역 예산증가율 1위도 기록했고, 춘천시와 공동으로 화장장을 건립, 지역주민들의 커다란 불편을 해소했으며, 농촌일손 부족 해결을 위한 외국인 계절 근로자 영입 등 전국적인 모범사례를 남겼습니다. 이 같은 행정 경험과 지역 사랑의 열정으로 지역 살리기를 최고의 목표로 노력하는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출마의 변을 통해 인구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지방자치·분권, 지역 균형발전 확대 추진, 출산·육아·교육·청소년 등 미래세대에 대한 국가지원에 최선, 지역전문가로서 홍천 횡성 영월 평창을 대한민국 최고의 워라벨 농산촌 구축, 지역의 기본 자산인 농업·농촌·산림의 가치를 높이고 문화, 관광 인프라 구축, 기본적인 삶을 보장하는 기본사회 구축 등을 밝혔다.

 

허필홍 전 홍천군수는 홍천초, 홍천중, 홍천고 졸업, 강릉대학교 졸업, 홍천군수(), 홍천군의회 의장(), 더불어민주당 홍천 횡성 영월 평창지역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강원 혁신 회의 상임위원장을 지내고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