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안심경로당 조성을 위한 홈캠 보급 추진

뉴스/평창뉴스

by (Editor1) 2023. 8. 25. 13:27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 안심경로당 조성을 위한 홈캠 보급 추진

 

평창군은 범죄예방 및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관내 경로당 187개소를 대상으로 방범용 홈캠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최근 폭염,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해 어르신들의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가운데 경로당에서 도난 사고 및 시설관리 등의 어려움을 이유로 경로당 개방을 기피하는 사례가 다수 확인됨에 따라, 군은 경로당 시설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어르신 대상 사건사고 및 범죄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각 경로당에 홈캠을 설치보급할 계획이다.

 

각 경로당에 보급될 홈캠은 인터넷(wifi) 환경에서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경로당 시설 실시간 확인 및 사전 체크가 가능하여 관리의 수고로움을 덜 수 있으며, 경로당 관리가 수월해짐에 따른 운영비 절감도 기대할 수 있다.

 

군은 인터넷(wifi)이 이미 설치되어 있는 87개소를 포함, 설치를 희망하는 경로당에 대한 수요조사 후 홈캠 및 인터넷(wifi) 설치를 지원키로 하였으며, 내년에는 스마트TV 보급을 통해 문화체육 등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스마트 제어가 가능한 경로당을 구축함으로써 경로당 운영을 활성화할 방침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경로당 시설에 홈캠을 보급하여 어르신 대상 범죄 및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라며홈캠보급 사업의 시범적인 운영 후 점차적으로 스마트한 경로당 환경을 조성해 나감으로써 어르신들의 편의증진 및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