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도서관 리딩온 독서마라톤 대회 운영

뉴스/주요뉴스

by _(Editor) 2023. 8. 8. 10:45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 도서관 리딩온 독서마라톤 대회 운영

- 독서마라톤으로 독서근력도 키워 보아요!

 

평창군은 2023810일부터 평창군민을 대상으로 리딩온 독서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독서마라톤은 온라인을 통해 나의 독서 활동을 기록하고 다른 참가자와 함께 독서를 하며 도서 1쪽을 5m 달린 것으로 환산하여 각 부문별 정해진 기준에 도달한 자를 시상하는 것으로책읽기마라톤을 결합한 독서진흥 사업이다.

 

처음 개최되는 평창군 리딩온 독서마라톤은 5개 종목 - 아동부(거북이/토끼)와 청소년·일반부(타조/호랑이/월계관)로 구분되어 연령대별로 본인의 기량에 맞는 종목을 선택하여 참가할 수 있다.

 

810일부터 1130일까지 진행되는 독서마라톤 대회는 평창군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도서관 정회원이 된 후에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기념으로 완주증을 제공하고 독서량과 독서일지의 내용 등을 검토하여 우수자를 선정하여 부문별로 상품권을 시상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평창군민이 독서마라톤 대회를 계기로 몸의 근력처럼 독서 근력도 강해져서 자연스럽게 독서의 생활화가 이루어지고 평창군이책 읽는 도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희망했다.

 

한편 평창군 리딩온 독서마라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평창군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pc.go.kr/lib)를 참조하시거나 대관령도서관 차준희 주무관(033-330-2845)에게 문의 가능하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