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 특화사업 활동보고회 개최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3. 7. 3. 11:58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 특화사업 활동보고회 개최

 

평창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심재국, 이효석)29일 용평면사무소 회의실에서‘2023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활동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활동보고회는 작년 한해 동안 읍면 협의체가 추진해온 특화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2023년 지역별 특화사업 중간보고와 모델개발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는 평창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읍·면협의체 위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성과 공유, 우수사례 발표, `23년 특화사업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평창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법41조에 따라 설치되어, 도움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대상자를 찾고 복지자원 발굴과 주민의 사회보장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2022년 읍면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저소득 홀몸 노인 문화나들이 지원사업, 취약계층 청소년 직업체험 사업, 안부 확인 방문사업, 김장김치 나눔사업 등 각 읍면 특색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심재국 평창군수는평창군 사회복지 증진에 앞장서 오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앞으로도 민관이 힘을 모아 튼튼한 지역사회안전망을 구축해, 복지사각지대 없는 살기 좋은 평창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