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6.13.) 17:00, 미탄면(면장 김진용)은 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이장 및 직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6월 이장회의를 개최하여 행정사항 전달 및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지난(6.9.), 봉평면 휘닉스건축(대표 마성훈)과 영서타일(대표 최승규)은 진조리에 거주하는 어르신 가구에 수세식 화장실 설치를 지원했다. 이번 화장실 설치 지원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 재래식 화장실을 이용하고 있어 안전사고 예방 및 이용 편의와 위생적인 환경 제공을 위한 것으로 어르신은 실내 화장실 설치에 고마움을 전했다.
어제(6.12.), 미탄면생활개선회(회장 김은화)는 율치리 마을회관에서 관내 홀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목욕봉사를 실시했다.
어제(6.12.), 미탄면새마을부녀회(회장 지은미)는 면 복지회관에서 장수식당을 운영하여 어르신 180여 명에게 식사를 대접하였으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는 도시락을 만들어 각 가정에 방문·전달했다.
어제(6.12), 용평면적십자봉사회(회장 김동숙)는 금송회관 1층에서 장수식당을 운영하여 관내 어르신 100여 명에게 점심식사를 대접하였으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는 도시락을 만들어 직접 전달했다.
어제(6.12.), 대화면 신3리 마을회(이장 심영보) 20여 명은 마을 영농 폐비닐 수거장의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음.
어제(6.12.), 봉평면 덕거1리(이장 김남형)는 마을 주민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덕거1리 마을 안길에 백일홍과 금계화 꽃을 식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마을 꽃길 조성을 위해 바쁜 농번기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이 참여하였으며, 마을 쉼터에 산책과 운동하는 주민들을 위해 벤치 4개를 설치하는 등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에 힘썼다.
어제(6.12), 용평면 이목정1리 청년회(회장 김현종) 회원 7명은 마을 도로 주변을 정돈하고 꽃을 심는 등, 마을 환경 정비를 실시하였다. 이목정1리는 청년회는 이장(김현종)이 중심이 되어 2023년 6월 자발적으로 조직하였으며, 마을의 궂은일에 앞장서며 마을의 단합 및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평창한우마을(대표 최일락)은 본점(대화점)에서 13일 대화면 어르신 300분을 모시고 사랑의 한우나눔 경로잔치를 열었다.
이날 평창한우마을 대화점에서는 불고기과 떡, 과일 등 음식을 대접하고 소정의 선물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였다.
한편, 평창한우마을은 2008년 창립 이래 매년 지역에 한우 기탁과 어르신 초청 한우나눔 경로잔치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최일락 대표는 “앞으로도 이웃을 돌아보는 나눔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싶다.”라고 전하였으며, 김재봉 대화면장은 “평창한우마을이 매년 어르신을 초청해 식사를 대접하고 지역에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