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강특자 프로젝트 추진협의회 개최

뉴스/주요뉴스

by _(Editor) 2023. 6. 5. 19:48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 강특자 프로젝트 추진협의회 개최

 

62, 평창군에서 2023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 3차 강특자 프로젝트 추진협의회가 개최되었다.

 

강특자 프로젝트는 2023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강원도를 특별하게 만들어 줄 자랑스러운 사람들(지역사회 리더, 활동가, 퍼실리데이터 등)을 양성하는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동해시, 횡성군, 평창군의 협업 프로젝트를 의미한다.

 

컨소시엄을 구성한 4개 기관은 추진협의뢰를 통해 사업 현황 및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우수 사례 벤치마킹, 전문가 컨설팅을 통한 실태진단과 개선점을 찾는 등 지속적인 협의의 장을 마련하는 등 내실있는 하여 사업 추진에 내실을 기하고 있다.

 

3차 회의는 조용호 ()변혁법제정책연구소장의 특별자치의 이해 및 시군별 특례발굴을 위한 주민 협력방안전문가 특강, 평창군 HAPPY700평창 시민대학 우수사례 발표 등으로 이루어졌다.

 

평창군은 평생학습 디자인씽킹, 디지털 학습매니저 양성, 장애인 평생교육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할 계획으로 오는 24일 디자인씽킹 과정 개강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과정이 개설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 모두가 지역 현안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는 기회가 될 것이며 인구변화에 따른 평생학습 접근방법의 개선, 소평생학습에 대한 관심이 제고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