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3.6.1 평창뉴스 봉평면 새마을남녀협의회, 계절 김치 나눔 외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3. 6. 1. 09:58

본문

300x250
반응형

방림면

방림면 계촌5, 깡촌마을 운영 회의 진행

지난(5.31.) 13:30, 계촌5(이장 허범석)행복한 마을, 귀농·귀촌 1번지라는 비전 아래 깡촌마을 문화센터 운영회의를 진행하였다. 이번 회의는 지난 10년간의 마을사업 추진현황을 되돌아보고, 마을 주민의 만족도와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향후 사업계획 회의를 진행하였다. 

 

방림면 계촌4, 군정방송우리동네가 최고야촬영

지난(5.31.) 17:00, 계촌4(이장 정평국)는 마을 경로당에서 평창 군정방송우리동네가 최고야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촬영은 계촌4리 자치위원회의 회의 과정을 시작으로, 평창 고랭지부추연구회(회장 유달용)에서 지역특화작목으로 육성하고 있는 고랭지부추와 지역 먹거리 브랜드화 추진을 위해 연구한 계촌 부추전, 일반 막걸리보다 맑고 노란빛이 투명하며, 찹쌀을 50% 넣어 단맛이 강하고 부드러운 계촌감로주, 귀농·귀촌인으로 구성된 해담마을에서 재배·판매하는 향긋한 송화버섯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음. 6월 중 방송예정이다. 

봉평면

봉평 신협과 함께하는우리 동네 어부바행사

지난(5.30.),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 평창분관(분관장 김미숙) 주관으로 장애인 35명이 서울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을 관람하는 봉평 신협과 함께하는 우리 동네 어부바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봉평 신협(이사장 김범구)의 후원으로 지역 내 장애인들의 문화 체험을 위한 것으로 봉평신협, 봉평청년회, 봉평면자율방범대 등 31명이 자원활동가로 함께 참여하였다. 봉평 신협은 2013년부터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10년째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장애인의 다양한 문화공간 체험 욕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장애인의 사회적 소외감 해소와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평창군지부 봉평분회, 사랑의 도시락 나눔 진행

지난(5.30.), 한국외식업중앙회 평창군지부 봉평분회(회장 손정란)는 관내 장애인 및 한부모가정 50가구에 정성 담긴 사랑의 반찬 도시락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회원 10여 명이 참석하여 특허받은 솔향 고등어구이를 진공포장하고 장조림 등 영양을 고려한 반찬을 만들어 각 가정에 방문 전달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특히 식당을 운영하는 손정란 분회장은 매월 쌀 10kg 5포를 4년째 면에 기탁 하며 어려운 이웃에 대한 돌봄과 환원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봉평면 새마을남녀협의회, 계절 김치 나눔

지난 5.30(), 봉평면 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김진영, 박경주)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가구 등 취약계층 50가구에 입맛을 돋우어 줄 계절 김치와 장조림 등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평창군 자원봉사센터 주관‘2022년 나눔봉사지원사업우수봉사 단체로 선정되어 받은 상금의 일부와 단체의 회비로 진행되었으며 협의회는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장수식당, 꾸러미 전달 등 다양한 사업들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용평면 

용평면새마을지도자남녀협의회, 취약계층 어르신 주거환경 개선 봉사 실시

지난(5.30.), 용평면새마을지도자남녀협의회(회장 최기철, 정해옥) 회원 17명은 취약계층 어르신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오래된 장판을 교체하고 생필품 및 장작을 전달하였으며, 거주지 주변의 실외 및 실내 청소 봉사를 실시했다. 

 

 평창읍

 

평창읍적십자봉사회, 이동목욕 봉사 실시

 어제(5.31.), 평창읍적십자봉사회(회장 손윤숙) 회원 5명은 평창군사회복지협의회 이동목욕서비스 사업에 참여하여,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이동목욕 봉사를 실시했다. 

 

 

 

 

 

평창읍 ()예림종합건설, 이웃돕기 성금 기탁

어제(5.31.), )예림종합건설(대표 변주섭)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50만원을 읍사무소에 기탁했다. 

 

 

 

 

대화면

대화농협, 농협 경제지주 중앙회와 영농철 농촌일손돕기 실시

어제(5.31.), 대화농협(조합장 김진복)은 농협 경제지주 중앙회 도매사업단 및 군지부 등 50여 명과 함께 농산물 도매부 영농철 농촌일손돕기행사를 실시하고 화합을 도모했다. 

대관령면

대관령면번영회·면사무소, 58회 강원도민체육대회 출전선수 격려

어제(5.31.), 대관령면번영회(회장 김봉래대관령면사무소(면장 이시균)는 상지대관령고등학교 축구팀을 방문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노력하는 선수들에게 현금 50만원과 생수 30박스 등의 물품을 전달하며 격려했다. 상지대관령고등학교 축구팀은 제58회 강원도민체육대회에 평창군 고등부 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진부면

 

새마을부녀회, 장수식당 운영

어제(5.31.), 진부면새마을부녀회(회장 박숙희) 회원 10여 명은 하진부11리 경로당에서 장수식당을 운영하여 어르신 35명에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진부면 번영회, 6월 월례회의 개최

오늘(6.1.) 18:00, 진부면 번영회(회장 김남현)는 면사무소 소회의실에서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현안에 관한 6월 월례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2023년 상반기 오대산국립공원 협치위원회 회의 개최

오늘(6.1.) 10:30, 국립공원공단오대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남성열)는 켄싱턴호텔 평창에서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상반기 오대산국립공원 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2023년 주요 사업 소개와 공원관리 및 지역 현안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2023 강원도 농아인 대회 개최

 오늘(6.1.) 11:00, 강원도농아인협회 평창군지회(회장 조성두)에서는 평창 한화리조트 그랜드홀에서 63일 농아인의 날을 기념하여 내빈 및 참석자 약 700명이 참석한 가운데‘2023 강원도 농아인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2023년 강원도 새마을지도자 워크숍 개최

오늘(6.1.) 13:30, 강원도새마을회(회장 박형배)는 알페시아 리조트에서 강원도 새마을지도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강원도 새마을지도자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강원청년새마을연합회 창립 대회, 종합평가 시상 및 유공자 표창 등을 진행될 예정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