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3년 어린이 식중독 예방 및 식습관 개선 인형극 공연 실시
평창군은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 등(약500명)을 대상으로 진부면 평창송어종학공연체험장과 평창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어린이 식중독 예방 및 식습관 개선 인형극「피노키오와 함께하는 건강습관」공연을 5월 24일과 25일 2회에 걸쳐 실시했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손 씻기의 중요성 등을 알려주어 식중독을 예방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여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문화를 조성하고자 기획하였다.
또한 어린이들이 공연에 집중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인형극과 함께 레이저쇼, 동요 부르기, 마술공연이 진행되며 공연 후 캐릭터 탈을 쓴 배우들과 무대에서 포토타임을 가졌다.
박건희 평창군보건의료원장은 "식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의 어린이들에게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통해 식품안전 인식과 건강한 식생활 환경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과 홍보를 통해 건강생활수칙들이 지역문화에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평창군보건의료원은 식중독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확산을 조기에 차단하고 군민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식중독 사고 예방 비상근무반을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관광지나 전통시장 등에 식중독 예방수칙을 홍보하는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식중독 예방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