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관내 청소년 유관기관, 찾아가는 청소년 상담소 ‘도란도란, 연합아웃리치’ 운영

뉴스/육아,학교

by _(Editor) 2023. 5. 24. 06:36

본문

300x250
반응형

학교폭력 예방 및 가정 밖 청소년을 위한 연합 아웃리치 실시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금성)강원도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센터장 이성준)평창경찰서(서장 김충우)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23일 진부중·고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청소년 상담소 ‘도란도란’,  학교폭력 및 가정 밖 청소년을 위한 연합 아웃리치를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이 위기상황에 처했을 때 어떤 기관에 도움을 요청하고 보호받을 수 있는지 알지 못하여 더 심각한 상황에 처하게 되는 것을 예방하고, 사회연계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증진하기 위한 것으로 학교폭력 및 청소년 보호가출일탈 등으로 인한 범죄예방과 위기청소년 발굴지원 등에 대하여 안내하였다.

 

연합 아웃리치를 마주한 한 지역주민은 어려운 청소년을 알아도 어디에 연락을 해야할지 망막했는데 이제 연락할 기관을 알게 되어 다행이다.’ 우리 지역에 청소년 지원을 하는 기관이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도란도란은 위기청소년 조기발굴을 위하여 유관기관 및 단체가 협업하여 이동형 차량 내에서 상담을 진행하는 맞춤형 상담소로써, 이날은 강원도일시청소년쉼터·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합동으로 학교폭력이나 경제적 어려움을 고민하는 청소년들을 심리 상담했다.

 

우울, 또래갈등, 가족문제 등 상담이 필요한 청소년은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33-335-0924)나 청소년전화(1388)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금성)⋅강원도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센터장 이성준)⋅평창경찰서(서장 김충우)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대면 교육·온라인 상담 등 다각적인 소통창구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