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화연재] - 미꾸라지 한마리 “북나라 임금님 뇌물을 받으소서”

뉴스/동화연재

by _(Editor) 2023. 3. 31. 21:17

본문

300x250
반응형

북나라가 쳐들어 올 날이 얼마남지 않자 동나라 임금은 모아둔 돈까지 다 싸들고 북나라 임금을 찾아갔어요.

북나라 임금님 제가 이렇게 돈을 준비해왔습니다. 제발 제가 동나라 임금을 계속할 수 있도록 이 돈을 받으시고 쳐들어오지 말아주세요

북나가 임금은 동나라 임금의 돈을 받고 생각에 잠겼다가 말했어요.

나는 서나라도 뺏아야 하는데 이 돈을 받고 물러설 수 없다.

그러자 동나라 임금이 말했어요.

서나라는 걱정하지 마세요. 제가 서나라까지 모조리 빼앗아서 제 나라로 차지하면 더 많은 돈을 바치겠습니다.

니가 무슨재주로?
두고보시면 알게됩니다
그럼 한번만 기회를 주겠다

동나라로 돌아온 임금은 광독이와 똘마이들을 불렀어요. 그리고는 서나라를 망하게 할 꾀를 내어보라고 했어요.

그러자 작은북이가 말했어요.

임금님 제 자식 한방이가 서나라 소문을 내면 온나라에 일파만파 퍼지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동나라 임금은 얼굴에 웃음기가 번졌어요.

그때부터 작은북은 한방이를 불러다가 온 나라에 서나라 임금에 대한 잘못된 소문을 내기 시작했어요.

어느날 핑크토끼가 동나라 임금과 똘마니들이 하는 꼴을 지켜보다가 더이상을 참을 수 없어서 온 동네방네 소문을 냈어요.

저 동나라 임금과 똘마니들의 합작쇼에 속지 마세요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은 서나라 임금을 욕하다가 갑자기 핑크토끼가 하는 말에 고개를 기우뚱 했어요.

그러다가 사람들이 하나둘 말했어요.

저 동나라 임금놈하고 똘마니놈들이 나쁜놈들이었구만. 쯧쯧 인간들이 저렇게 살면 되나. 쯧쯧쯧

핑크토끼가 하고 다니는 말을 들은 동나라 임금과 똘마니들은 돌아가면서 핑크토끼에게 와서 동나라 임금에 대한 좋지 않은 소문을 내지 말라고 계속 싹싹 빌었어요.

핑크토끼는 동나라 임금과 똘마니 들의 말을 듣지 않았어요.

그러자 동나라 임금과 똘마니들이 또다시 잔꾀를 내었어요. 작은북 자식의 친구들인 한방이 두방이 세방이 네방이 들을 불러다가 서나라 임금에 대한 더 큰 소문을 내라고 시켰어요.

그러자 소문은 일파만파 퍼져 서나라는 물론 동나라 까지 서나라 임금에 대한 잘못된 소문이 퍼져나갔어요. 서나라 임금에 대한 모함은 이제 서나라 동나라 북나라까지 모르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어요.

동나라 임금과 똘마니들은 크게 한바탕 웃었어요. 하지만 동나라 임금과 똘마니들의 횡포와 눈가리고 아웅에 동조하는 사람들은 사실 몇명뿐이었어요. 모두들 서슬퍼런 눈빛으로 동나라 임금과 그 똘마니들을 향해 욕설을 퍼부었어요.

핑크토끼는 동나라 임금과 똘마니들의 횡포, 그리고 선량한 서나라 사람들의 마음을 알고 마음이 많이 괴로웠어요.

동나라 임금과 똘마니들의 횡포는 과연 멈춰질까요?

핑크 토끼가 속으로 중얼거렸어요.

못된것들 그 죄를 어떻게 다 받으려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