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16기 청소년참여위원회 모집

뉴스/육아,학교

by _(Editor) 2023. 2. 28. 07:10

본문

300x250
반응형

15기 평창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24일 평창군청을 방문하여 심재국 평창군수에게 청소년정책 제안서 및 2022년 활동 보고서를 전달하였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청소년의 자치권 확대)를 근거로 청소년들이 평창군 정책과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평창군 청소년 참여위원회를 구성하여 청소년시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 권익증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활동은 청소년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 제안, 청소년 권리·인권 모니터링, 개선 제안, 청소년 포럼·토론회·정책 제안대회 등의 참여 및 개최 활동을 한다.

 

이번 청소년정책은 평창군청소년 실태조사의 내용과 청소년 의견 수렴을 통해 선정된 정책이다. 청소년이 제안한 정책은 청소년 축제 어울림마당 확대, 진로 체험 확대 운영’ 2건이다.

 

평창군 심재국 군수는 청소년이 제안하는 정책을 살펴보고 제안한 정책들을 최대한 반영할 것이고 앞으로도 평창군정에 청소년이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제안한 청소년정책은 추후 모니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며, 지역의 청소년뿐 아니라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도 필요하다.

 

2023년 제16기 청소년참여위원회 모집중이며 모집은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33-335-0924)로 문의하면 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