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년 송년인사 "한마음 한뜻으로 서로를 격려하면서 고난을 함께 헤쳐온 위대한 군민이 있었기에 우리는 많은 부분에서 더욱 큰 성취를 이룰수 있었습니다."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2. 12. 30. 11:54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 군수 심 재 국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임인년 한해가 저물고 있습니다.

 

지난 3년에 걸쳐 군민 삶의 패턴을 송두리째 바꿔 놓았던 코로나 도 이제 어느정도 정리되고 우리는 어느덧 일상의 소소함을 즐길수 있는 단계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돌이켜 보면 올 한해도 우리군의 미래를 좌우할 굵직굵직한 일들이 연이어 전개되었던 것 같습니다.

 

지난 5월말 국회에서는 6백여년의 강원도 시대를 마감하고 새로운 강원도를 예약하는 강원특별자치도 설치 특별법이 통과되어 그동안 각종 환경관련 규제와 군사구역 특별법, 환경보전법에 얽메어 있던 우리군에도 새로운 개발의 기대감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우리군에서는 이번 강원특별자치도법이 통과됨에 따라 강원특별자치도 대응 TF 전문가 자문단을 운영하고, 평창의 특성을 잘 살릴 수 있 례를 발굴해 미래 평창발전의 초석을 착실히 쌓아 나가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6월초에 있었던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는 평창군수인 저를 비롯해 7명의 평창군 의원이 선출되었습니다.

새롭게 선출된 집행부와 의회는 상호 견제와 균형의 원리로 때로는 견제하면서, 때로는 화합하면서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우선의 가치를 두고 오로지 평창군 발전을 위해 모든 정성을 바칠것입니다.

 

작년 한해가 새로운 출발을 위한 준비와 숨고르기의 시간이었다면, 2023년도 한해는 민선8기의 기본공약과 가치를 본격적으로 실현해 나가는 원년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내년에 우리군은 사상 최초로 본예산 6천억원의 시대를

맞이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내면을 세세히 살펴보면 대부분의 군 예산이 국도비등 중앙정부의 재원에 의존하고 있고 우리군 자체재원은 극히 미미한 실정입니다.

 

저는 앞으로 우리군 재정의 중심이 되는 지방재원을 확충하는 노력을 꾸준히 시행하고 다른 한편으로 국도비 확보노력을 더욱 적극적으로 진행해 나가겠습니다. 기회가 있을때마다 국회를 방문하고 정부부처 예산관련 부서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만나 우리군 예산사정을 적극 설명하고 지원을 이끌어 내겠습니다.

 

다행스러운 것은 이러한 노력들이 금년에도 어느정도 성과를 거두어 평창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공모사업에 231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였고, 농림축산식품부 농촌협약 대상 자치단체로 선정되어 376억원, 지방소멸 대응기금을 강원도 자치단체중 가장 많은 456억원을 확보하여 금년 하반기에만 1,063억원의 국도비 예산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 모두가 군민 여러분이 함께 합심하고 도와주신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올 한해 각자의 분야에서 열정적으로 헌신하신 노력의 결과가 우리군을 한단계 도약시키는 시금석이 되었습니다.

 

한마음 한뜻으로 서로를 격려하면서 고난을 함께 헤쳐온 위대한 군민이 있었기에 우리는 많은 부분에서 더욱 큰 성취를 이룰수 있었습니다.

 

빨리 가려면 혼자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이 있습니다.

올 한해 함께 힘을 모아 시련의 고비를 넘어온 것처럼 내년 한해도 모두가 하나되어 행복한 평창을 이루어 낼수 있도록 서로를 보듬고 격려하며 나아갑시다.

 

다사다난한 임인년 한해를 알차게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계묘년 한해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늘 행운과 건승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 12 31일 평창군수 심 재 국

 

 

심재국 군수 송년사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임인년 한해가 저물고 있습니다. 지난 3년에 걸쳐 군민 삶의 패턴을 송두리째 바꿔 놓았던 코로나 도 이제 어느정도 정리되고 우리는 어느덧 일상의 소소함

www.news700.kr

 

평창군의회 의장 심 현 정

송 년 사

 

존경하는 평창군민 여러분!

 

한 해를 보내는 아쉬움과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는 기대 속에 2022년 임인년 한 해가 저물어갑니다. 먼저, 의회에 대한 무한한 신뢰와 성원을 보내주시고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6월 지방선거를 통해 새롭게 출발한 제9대 평창군의회는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군민의 행복 실현과 신뢰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7 1일 제276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정례회 2, 임시회 5회 총 59일간의 의사일정을 진행했고, ‘평창군 다중이용시설 불법 촬영 예방 조례를 통해 군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했으며,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를 만들어 농촌 고령화 타개를 위한 해법을 찾고자 노력하는 등 의원 발의 조례안 6건을 제정하여 군민의 요구에 귀 기울였습니다.

 

하반기 군정주요사업장 현지확인을 진행하여 문화복지센터 복합문화공간 조성사업의 안전성 강화를 요구하였고, ‘평창 국민여가 캠핑장 조성사업의 수익성 확보 방안을 강구 할 것을 지적하는 등 7건의 지적사항과 4건의 개선요구사항을 통해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했습니다.

 

아울러,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창 에코랜드 조성사업의 전면 재검토를 촉구하였고, 보건의료원의 입원실을 재운영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여, 예산 절감과 군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군민의 눈높이에서 군정을 면밀하게 살폈습니다.

또한, 12 2일 우리 평창군의회는 입장문을 통해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개회식 공동개최라는 조직위원회의 부당한 결정에 맞서 군민의 분노와 유감을 강하게 표명했습니다. 나아가 잘못된 결정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군민의 힘을 하나로 모아 끝까지 맞서 싸울 것을 천명했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올 한 해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강인한 정신으로 삶의 현장에서 각자의 자리를 묵묵히 지켜오신 군민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든든했고 행복했습니다.

 

군민에게 행복주는 믿음직한 평창군의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더 헌신하겠다는 약속을 다시 한번 군민 여러분께 드립니다.

 

새벽이 오기 전이 가장 어둡고 춥지만, 아침이 오지 않는 날은 없다.’라고 했습니다. 어둡고 추운 밤을 지나, 밝은 해가 떠오르는 희망찬 아침을 맞이하는 2023년을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2. 12.

 

평창군의회 의장 심 현 정

 

 

평창군의회, 심현정 의장 송년사

송 년 사 존경하는 평창군민 여러분! 한 해를 보내는 아쉬움과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는 기대 속에 2022년 임인년 한 해가 저물어갑니다. 먼저, 의회에 대한 무한한 신뢰와 성원을 보내주시고 든든

www.news700.kr

 

강원도의회 의원 최 종 수 

 임인년 한해는 다사다난한 한 해였습니다.

우리 군민 아니 전 국민을 공포에 떨게 한 코로나도 정점은 떠났으나 종식되지 않고 우리 주변에 머무르고 있으며 실체를 알고 슬기롭게 대처해가 갈 수밖에 없으며 대선과 지선을 거치면서 분열되었던 사회 분위기도 각종 행사를 통해 군민 화합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지선때 군민 여러분의 전폭적인 지지로 도의원에 당선되어 군민을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을 한 한해였습니다.

계묘년 새해에는 코로나가 종식되고 군민 모두가 건강하시고 바라는 모든 일 성취하시는 새해가 되길 바라며 군민 곁에서 현장의 소리를 들으며 더욱 열심히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최종수 도의원 송년 인사 및 새해 인사

임인년 한해는 다사다난한 한 해였습니다. 우리 군민 아니 전 국민을 공포에 떨게 한 코로나도 정점은 떠났으나 종식되지 않고 우리 주변에 머무르고 있으며 실체를 알고 슬기롭게 대처해가 갈

www.news700.kr

 

평창군의회 의원 이 창 열 

희망으로 시작한 2022년 한 해 코로나19라는 긴 터널을 지나고 그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먼 저 주민의 건강과 지역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주신 공직자 여러분과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주민 한분 한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코로나19를 잘 극복하고 점차 일상으로 돌아가는 우리들의 모습을 보면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계기로 만들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우리 평창에도 2023년 새해에는 평창에 많은 사업들이 시작됩니다.

 

이번 기회를 통하여 평창의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주민분들의 많은 협조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마무리 잘하시고 새해엔 더 알차고 행복하며 소원성취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평창군 의회 이창열 의원 송년 인사 및 새해 인사

희망으로 시작한 2022년 한 해 코로나19라는 긴 터널을 지나고 그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먼 저 주민의 건강과 지역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주신 공직자 여러분과 각자의 자리에서 최

www.news700.kr

 

23년 평창더위사냥축제 위원장 최돈중 

 

 

다사다난했던 2022년이 지나갑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부담스럽고 어려운자리 옆에서 많이 도와주세요.

시작과 끝이 아름다운 사람이 되려 합니다.

노력할게요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3년도 평창더위사냥축제 최돈중 위원장 송년 및 신년 인사

다사다난했던 2022년이 지나갑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부담스럽고 어려운자리 옆에서 많이 도와주세요. 시작과 끝이 아름다운 사람이 되려 합니다. 노력할게요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

www.news700.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