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심재국 군수 송년사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2. 12. 29. 13:27

본문

300x250
반응형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임인년 한해가 저물고 있습니다.

 

지난 3년에 걸쳐 군민 삶의 패턴을 송두리째 바꿔 놓았던 코로나 도 이제 어느정도 정리되고 우리는 어느덧 일상의 소소함을 즐길수 있는 단계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돌이켜 보면 올 한해도 우리군의 미래를 좌우할 굵직굵직한 일들이 연이어 전개되었던 것 같습니다.

 

지난 5월말 국회에서는 6백여년의 강원도 시대를 마감하고 새로운 강원도를 예약하는 강원특별자치도 설치 특별법이 통과되어 그동안 각종 환경관련 규제와 군사구역 특별법, 환경보전법에 얽메어 있던 우리군에도 새로운 개발의 기대감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우리군에서는 이번 강원특별자치도법이 통과됨에 따라 강원특별자치도 대응 TF전문가 자문단을 운영하고, 평창의 특성을 잘 살릴 수 있 례를 발굴해 미래 평창발전의 초석을 착실히 쌓아 나가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6월초에 있었던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는 평창군수인 저를 비롯해 7명의 평창군 의원이 선출되었습니다.

새롭게 선출된 집행부와 의회는 상호 견제와 균형의 원리로 때로는 견제하면서, 때로는 화합하면서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우선의 가치를 두고 오로지 평창군 발전을 위해 모든 정성을 바칠것입니다.

 

작년 한해가 새로운 출발을 위한 준비와 숨고르기의 시간이었다면, 2023년도 한해는 민선8기의 기본공약과 가치를 본격적으로 실현해 나가는 원년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내년에 우리군은 사상 최초로 본예산 6천억원의 시대를

맞이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내면을 세세히 살펴보면 대부분의 군 예산이 국도비등 중앙정부의 재원에 의존하고 있고 우리군 자체재원은 극히 미미한 실정입니다.

 

저는 앞으로 우리군 재정의 중심이 되는 지방재원을 확충하는 노력을 꾸준히 시행하고 다른 한편으로 국도비 확보노력을 더욱 적극적으로 진행해 나가겠습니다. 기회가 있을때마다 국회를 방문하고 정부부처 예산관련 부서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만나 우리군 예산사정을 적극 설명하고 지원을 이끌어 내겠습니다.

 

다행스러운 것은 이러한 노력들이 금년에도 어느정도 성과를 거두어 평창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공모사업에 231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였고, 농림축산식품부 농촌협약 대상 자치단체로 선정되어 376억원, 지방소멸 대응기금을 강원도 자치단체중 가장 많은 456억원을 확보하여 금년 하반기에만 1,063억원의 국도비 예산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 모두가 군민 여러분이 함께 합심하고 도와주신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올 한해 각자의 분야에서 열정적으로 헌신하신 노력의 결과가 우리군을 한단계 도약시키는 시금석이 되었습니다.

 

한마음 한뜻으로 서로를 격려하면서 고난을 함께 헤쳐온 위대한 군민이 있었기에 우리는 많은 부분에서 더욱 큰 성취를 이룰수 있었습니다.

 

빨리 가려면 혼자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이 있습니다.

올 한해 함께 힘을 모아 시련의 고비를 넘어온 것처럼 내년 한해도 모두가 하나되어 행복한 평창을 이루어 낼수 있도록 서로를 보듬고 격려하며 나아갑시다.

 

다사다난한 임인년 한해를 알차게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계묘년 한해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늘 행운과 건승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1231일 평창군수 심 재 국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