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뉴스, 22.12.1 "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개회식 공동개최, 5만 평창군민이 분노한다!” 외

광고&이슈

by _(Editor) 2022. 12. 2. 11:03

본문

300x250
반응형

5만 평창군민이 분노한다!

평창군의회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개회식 공동개최 반대 입장 발표

 

평창군의회(의장 심현정)12210시 평창군의회 앞에서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개회식 공동개최 반대 입장을 발표했다.

이는 1211430분 조직위원회의 개회식장 발표에 따른 것으로, 심현정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전원은 5만 평창군민의 자존심을 짓밟은 발표에 강한 분노와 유감을 표명했다.

 

심현정 의장은 "이번 조직위원회의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개회식 공동개최 발표는 평창군민을 더욱더 무시한 것과 다름없으며, 2018동계올림픽을 위해 생업까지 포기하며 피와 땀을 받쳤던 평창군민에 대한 배신이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또한, “평창군의회는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관련 행사의 전면 보이콧, 반대 집회, 예산 의결 거부 등 가능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여 투쟁하겠다.”라고 밝혔다.

"평창군,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개폐회식 공동개최 결정에 분노”

 

1,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그동안 과열된 경쟁 속에 논란이 됐던 대회 개폐회식을 평창·강릉 공동 개최 형식으로 진행할 계획으로, 세부계획은 총감독이 선임되면 결정되겠지만 선수단 입장 및 VIP의전 등 주요 행사는 강릉에서 진행하고, 성화 봉송 및 일부 공연은 평창에서 진행하는 등 두 곳을 이원 생중계하는 방식으로 개최할 것이라 발표했다.

 

발표를 접한 평창군민들은 선수단 입장 등 주요 행사는 모두 강릉에서 이뤄지고 평창은 들러리밖에 되지 않는 조직위 계획은 실망과 안타까움을 넘어, 평창군민들의 올림픽 도시 주민으로서의 자존심에 큰 상처를 남겼다.”라며, “평창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하여 십 수년간 노력해온 주민들은 이번 대회 명칭이 평창에서 강원으로 정해지는 순간부터 개폐회식 결정까지 지속적인 홀대에 크나큰 분노와 허탈감에 빠졌다.”라고 밝혔다.

 

한편, 평창군은 대회 참가선수와 방문객들을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맞이하고 성공적인 개폐회식을 개최하기 위해 100여억 원을 투입하여 평창돔 시설개선공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4개 개최 시군 중 유일하게 대회 전담팀을 만들어 대회 홍보 및 대회 준비에 적극 협조하고 자원봉사를 위한 굿매너 문화시민운동 전개 등 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다른 어느 곳보다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었지만, 평창군의 올림픽에 대한 열정과 노력들은 모두 무시한 조직위 결정에 큰 실망감을 느끼며,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향후 대회 보이콧까지도 불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평창군은 평창강릉 개회식 공동개최 결정은 평창군민들의 간절한 염원에 미치지 못하는 결정으로 주민들은 이미 대회에 대해 강한 보이콧 의사를 전달하였다.”라며 개최도시의 주민 호응이 따르지 않는 올림픽대회 지원은 평창군 입장에서는 불가능한 일로, 그동안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하여 지원해왔던 전담 조직 폐지와 함께 대회 홍보 및 대회 운영 지원 중지 등 모든 행정적 지원을 전면 재검토할 것이며, 앞으로의 국제국내 동계 경기에 대한 지원 또한 전면 재검토하겠다.”라며 조직위 결정에 강경한 반대 의지를 표했다.

평창소방서, 스키장 리프트 안전사고 대비 특별구조훈련 실시

평창소방서(서장 최영수)는 금일 대관령면 용평리조트에서 겨울철 스키장 리프트 안전사고를 대비해 특별구조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총 32(평창소방서 16, 환동해특수대응단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원의 안전을 최우선하면서 구조역량 강화를 위한 실질적 훈련에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리프트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한 인명구조 방법 숙달훈련 리프트 케이블을 활용한 로프 등반 및 하강 구조대원과 스키장 관계자 간 공조체계 구축 등이다.

 

최영수 서장은 여러 스키장들의 개장을 앞둔 만큼 리프트 이용객의 증가가 예상된다교육훈련을 통해 구조역량을 강화하여 신속한 인명구조 체계를 갖춰 평창을 찾아주시는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노인회 방림분회, 대한노인회 노인 지도자 교육 성황리 마무리

30일, 대한노인회 평창군지회 2명과 방림면 14개 경로당별 임원 28명은 전라북도 무주군 혜인중앙연수원에서 진행된 ()대한노인회(회장 김호일) 주관의 노인 지도자 교육 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1 2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경로당 임원을 대상으로 리더십교육, 갈등 관리 등 인성 교육과 건강 관리, 보이스피싱 예방 등 실생활 교육으로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평창군, 제12회 농업인대학 졸업식 개최

 

평창군은 1일 평창군농업기술센터에서 2022년 평창군농업인대학 사과과정 졸업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졸업식은 졸업생과 심재군 평창군수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39명의 졸업생에게 졸업장이 수여되었으며, 자치회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용자 졸업생이 강원도지사상을,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대화면 석창원, 이청림 졸업생이 각각 군수표창과 군의회의장표창을 수상하였다.

 

평창군농업인대학 사과과정은 총2299시간의 학사일정으로 지난 2월 개강하여 사과 묘목 식재 및 전정요령, 병충해 방제 등 생육 단계별 시기에 맞춘 강의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론 강의와 현장실습을 병행하고, 교육과정을 수강생 필요에 맞춘 맞춤형으로 제공하여 교육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평창사과의 명품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해서는 전문 기술 보급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므로, 내년에도 농업인대학 사과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평창군청소년문화의집, 제1회 프로그램 및 청소년동아리 발표회 “비상”개최

평창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1일 오후 제1회 프로그램 및 청소년동아리 발표회 비상 청소년과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청소년들이 직접 자문하고, 운영하는 실질적인 청소년 행사로써 그 의미가 깊고,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및 청소년동아리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긍정적 동기를 부여하고 대내외적으로 건강한 청소년문화를 활성화하고자 추진 되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여 자신의 꿈과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여건과 환경을 만들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창군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0, 11조에 의거하여 평창군에서 설립한 청소년활동 전문기관으로, 방학 기간과 상·하반기 청소년프로그램 운영 및 청소년동아리활동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평창군 장평1리 노인회, 어르신 KTX타기 체험행사 추진

1일 오전, 평창군 용평면 장평1리 노인회(회장 손수학)는 평창역에서 마을 어르신들을 위한 KTX 탑승 체험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KTX를 한 번도 탑승해보지 못한 지역 어르신 50명을 위해 노인회와 심상현 이장 및 반장이 준비했으며, 서울역으로 출발하는 오전 9시 열차에 탑승해 서울역사와 그 주변을 탐방하였다.

 

손수학 노인회장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이 자리를 꼭 마련하고 싶었다. 어르신들께 좋은 경험과 추억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평창군 대관령번영회·대관령체육회, 12월 대관령면민 친선골프행사 개최

 

1() 평창군에서는 대관령면번영회(회장 김봉래대관령면체육회(회장 최준희) 주관으로 알펜시아700G.C에서 ‘12월 대관령면민 친선골프행사가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대관령면민 200여 명이 38팀을 이루어 참가하였으며, 18홀 각 홀에 2~3팀을 미리 배정하고 총소리나 사이렌 소리에 맞춰 일제히 티샷하는 샷건 방식으로 경기를 치렀다.

 

김봉래 대관령면번영회장은 “11월 친선골프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르고 2번째 행사를 개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면민 간 친목을 도모하고 대관령면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최준희 대관령면체육회장은 골프를 즐기는 면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훈훈한 인정을 느끼며 우정과 화합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 향후 다양한 체육행사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평창군 대화면, 2022년 성탄트리 점등식 가져

지난 30() 저녁, 평창 대화면은 겨울을 맞아 대화감리교회(담임목사 송원준)와 함께 대화전통시장 주차장 인근에 조성되어 있는 성탄 트리의 점등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대화감리교회와 함께, 2022년 한해의 마무리와 다가올 2023년을 맞이하는 따뜻한 겨울을 기대하는 성탄예배와 함께 진행되었다.

 

이에, 김재봉 대화면장은 “2022년 한해 어려운 일이 많아 모두가 힘들었지만, 오늘 점등식을 기하여 관내 면민 모두가 행복하고 따뜻한 겨울을 나서 다가올 2023년 계묘년이 웃음 가득한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방림면, 산불진화대원·감시원 대상 산불예방 안전교육 실시

30일, 방림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산불예방 및 진화 활동을 위해 선발된 산불진화대원 및 감시원 18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건조 및 강풍으로 인한 산불 발생 위험 고조에 따른 산불예방·순찰 근무 철저를 당부하며 산불예방에 관한 안전교육을 실시하였고, 진화대원과 감시원들의 노고에 대한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대화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주민위원회 워크숍 개최

30일, 대화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주민위원회는 대화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주민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평창군 농촌생활권(남부) 기본계획수립과 관련하여 주민위원회의 역량강화를 위한 기초교육을 실시하고, 지역 내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토론을 진행하는 등 주민들의 수요를 적극 반영한 예비계획을 수립했다. 

 

다시 찾은 겨울! 평창 어때?

평창군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이후 지역관광 활성화와 평창군 겨울 축제 홍보를 위한 홍보전을 개최한다.

 

군에 따르면, 12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문화광장에서 관광안내 차량을 이용한 홍보전을 열고 지역관광홍보와 겨울축제 홍보활동을 추진한다.

 

이번 홍보전은 지역관광 홍보물과 송어축제와 눈꽃축제 리플렛을 배부하고 반려동물을 위한 황태 간식과 겨울축제 홍보용 핫팩을 홍보물품으로 배부하였으며, 눈동이 마스코트와 함께하는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홍보전을 통해 평창의 겨울관광을 홍보하였다.

 

문화체육부 지정 문화관광축제인 평창송어축제는 이달 30일부터 내년 129일까지 열리며, 대관령눈꽃축제는 내년 120일부터 29일까지 10일간 열린다.

 

평창군, 2022년 하반기 중대재해 예방점검 실시

평창군이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지난 1일부터 오는 23일까지 하반기 중대재해 예방점검을 실시한다.

 

군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맞춰 올해 1월 중대재해전담T/F 신설하고 10월에는 정식기구를 설치하였다. 또한 ‘2022년 평창군 중대재해 예방 종합계획’, ‘중대재해처벌법 대응을 위한 안전보건관리체계 매뉴얼을 수립·배포, 중대재해처벌법 교육, ‘2022 상반기 중대재해 예방점검등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점검은 평창군 전 부서를 대상으로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및 이행 여부를 확인ㆍ점검하여 문제점 파악 및 개선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목적이며, 특히 상대적으로 재해위험이 높은 사업장은 안전관리전문기관과 함께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김재열 안전교통과장은 이번 하반기 점검을 통하여 발굴한 개선사항을 바탕으로 사업장의 안전 및 보건 조치가 철저히 이루어지도록 하여 안전한 일터와 환경을 제공하여 중대재해를 예방하는 데 적극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평창읍새마을부녀회,  「희망2023나눔캠페인」에 맞춰 성금 100만 기탁

평창읍 새마을부녀회(회장 원금숙)희망2023나눔캠페인에 맞춰 성금 100만 원을 평창읍사무소에 기탁하였다.

 

이 성금은 새마을부녀회원들이 지난 10월 백일홍축제기간 카페 운영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전액을 지역과 이웃을 위해 사용하기로 부녀회원들이 뜻을 모아 이루어졌다.

 

특히, 평창읍 새마을부녀회는 평소 지역 환경정화 활동 및 홀몸 어르신 반찬 봉사, 코로나19 마스크 제작 봉사, 독거노인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300백만 원 전달 등 지역발전과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권혁수 평창읍장은 부녀회원들이 고생해서 얻은 수익금을 모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기로 마음을 내 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항상 평창읍 발전을 위해 앞장서서 활동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우리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잘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알록달록 겨울옷 입은 평창군 방림면 계촌중학교 앞 나무들

평창군 방림면의 계촌중학교(교장 나숙희)는 학교 앞 가로수들을 대상으로 겨울맞이 나무 옷 입히기 사업을 추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나무 옷 입히기 사업은 계촌중학교의 학생의 정서 및 인성 함양 교육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계촌중학교 학생들이 직접 나무 옷 입히기에 참여하였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섬유 수목보호대인 색동나무는 겨울맞이 한파와 병해충에 따른 나무 훼손 방지로 수목 보호의 효과가 있으며, 알록달록한 디자인은 겨울철 황량한 학교의 이미지에 색감을 더하여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한편,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연말연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게 해,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임기훈 계촌중학교 학생회장은 나무에 다양한 색깔의 옷을 입혀 학교가 예뻐져서 기쁘다.”라며, “나무 옷 입히기 사업을 통해 학교를 사랑하고 가꾸는 마음을 배우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김순란 방림면장은 학생들의 정성으로 겨울옷을 입은 나무 덕분에 방림면의 길거리가 따뜻한 분위기로 변했다.”라며 나무 옷 입히기에 함께한 학생들의 마음이 지역주민들에게 전해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 겨울맞이 반찬나눔 봉사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복준)2() 평창농협예식당 조리실에서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반찬꾸러미를 만들어 배부하였다.

 

이 사업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평창영월지사(지사장 김대경)의 지원으로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가 반찬꾸러미 메뉴를 선정하고 조리하여 배부하는 등 자원봉사로 추진된다.

 

이날 조리된 반찬은 1인 가구 중에서도 식사를 거르기 쉬운 노인으로 구성된 120여 가구에, 정성껏 만든 돼지불고기와 모듬전, 제철과일 등을 담은 꾸러미로 배부되었다.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 김복준 회장은 반찬 봉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 음식을 받고 기뻐하실 어르신들을 보며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여성단체는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평창군 봉평면,‘희망 2023 나눔캠페인’첫날부터 열띤 모금 행진 줄이어

이웃돕기 모금 행사인 희망 2023 나눔캠페인2022121일부터 2023131일까지 62일간 추진된다.

 

평창군 봉평면에서는 캠페인 시작 첫날부터 빵프레에서 50만 원, 숨쉬는제빵소에서 100만 원, 금강건설에서 100만 원(250만 원)이 모금되며 열띤 나눔 행렬이 잇따라 훈훈한 소식을 전해주고 있다.

 

아울러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자유총연맹 평창군지회에서 주관하는 사랑의 불우이웃돕기 빵 나눔 행사가 오는 6() 10시부터 17시까지 빵프레에서 예정되어 있으며,

 

이어 봉평면 새마을남녀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사랑나눔 일일찻집 행사가 오는 7() 9시부터 15시까지 봉평전통시장 무대 앞에서 예정되어 있다. 수익금은 전액 봉평면사무소로 기탁될 예정이다.

 

이현진 봉평면장은 지역에서 사업체를 운영하시는 지역주민분들이 이렇게 첫날부터 열정적으로 모금에 동참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이번 희망 2023 나눔캠페인이 맹렬한 겨울 추위를 따뜻하게 녹이게 되는 손난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새얼굴] 제54대 전규양 대화면체육회장 취임

54대 대화면 체육회장에 전규양(49)가 취임했다.

 

전규양(49) 체육회장은 평창군 대화면 출신으로 대화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화면 체육회에서 면의 발전을 위해 26년간 근면하게 봉사해 온 뚝심있는 지역 일꾼이다.

 

그는 현재 대화면에서 건축업체(광천건축)을 운영하고 있으며, 가족사항으로는 배우자 김은희씨와 11녀를 두고 있다.

 

54대 대화면체육회장단의 부회장은 김남혁 대표와 임은석 우정회장 및 최부규 대화면의용소방대장이 선출되었으며, 감사로는 김수영 한국전력 검침원 및 김주남 대표가, 사무국장에는 기존대로 곽희용 대화면체육회 사무국장이 연임하게 되었다.

 

전규양 체육회장은 코로나19가 다시 유행하는 어려운 시기에 번영회장을 맡게 되어 그 책임감을 더욱 크게 느끼고 있다.”라며, “회원들과 화합하여 대화면의 여러 체육 부문의 발전은 물론, 나아가 군 전체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새얼굴]박범종 제8대 용평면 청년회장 취임

8대 용평면 청년회장에 박범종(43)가 취임했다.

 

박범종 청년회장은 1980년 출생으로 봉평중, 대화고, 수원과학대학교를 졸업하고 용평면 새마을 지도자와 자율방범대 재무국장을 역임하는 등 지역을 위해 봉사해 온 말 그대로 지역 일꾼이다.

 

박범종 청년회장은 지역의 발전과 이웃들을 위해 항상 앞장서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방림면, 농촌생활권(남부)활성화계획 수립용역 주민워크숍 실시

12일, 방림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주민위원회 위원 10명은 방림드림센터에서 주민워크숍을 실시하여 아동청소년 시설과 다목적체육관의 시설 조성사업에 관한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방림면, 연말 맞이 2022년 성탄 트리 점등

1일, 방림면(면장 김순란)은 면민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면사무소 앞 성탄 트리를 점등하여 연말 이웃들에게 따스한 사랑의 메시지를 전함과 동시에 국도 42호선 주변의 볼거리를 제공했다. 

봉평면 평생학습센터, 꽃 그림 천 아트 회원전 개최

2일, 부터 12. 30.까지, 봉평면 평생학습센터(매니저 박정희)는 봉평콧등작은미술관에서 올 한해 평생학습 유화반 수강생 11명이 강사 윤재호 선생님과 함께 열심히 배운 작품들을 겨울, 꽃 그리다.”라는 주제로 꽃 그림 천 아트 회원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미탄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율치리 이장 이규호, 이웃 돕기 성금 기탁

1일, 미탄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현승)는 희망2023나눔캠페인에 동참하여 이웃 돕기 성금 130만원을, 율치리 이장 이규호님이 성금 100만원을 미탄면사무소에 기탁했다. 

대화면,‘희망 2023 나눔캠페인’진행, 첫 기부자 국제농기계

대화면은‘22.12.1.~’23.1.31. 기간 동안희망 2023 나눔캠페인을 진행하며, 지난(12.1), 첫 기부자로 국제농기계(대표 조남원)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 원을 기부했다. 

 

방림면, 연말 맞아 잇따른 이웃사랑성금 기탁 이어져

1일, 연말을 맞아 방림면사무소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을 잇달아 기부하는 사랑 행렬이 이어졌다. 평창읍 소재 강산측량 지호동 대표가 이웃돕기 성금 50만원, 방림면 소재 하나건설 김영일 대표가 성금 100만원, 한빛건설 최대순 대표가 성금 100만원을 방림면사무소에 기탁했다. 

 

 봉평면 금강건설·숨쉬는제빵소,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기탁

1일, 봉평면 소재 금강건설(이영부 대표)과에서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봉평면 소재 숨쉬는제빵소(심상윤 대표)에서 성금 100만원을 봉평면사무소에 기탁했다. 

 

용평면 장평1리 노인회, 어르신 KTX 탑승 체험행사 진행

1일, 용평면 장평1리 노인회(회장 손수학)는 마을 어르신 56명을 대상으로 평창역에서 KTX 탑승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KTX를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노인회와 심상현 이장 및 반장이 추진하였으며, 서울역으로 이동하여 서울역사 일원을 탐방할 계획이다. 

 

2022년 평창군농업인대학 사과과정 졸업식 개최

1일, 평창군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인력육성팀)는 농업인교육관 강당에서 내빈 및 농업인대학 졸업생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평창군농업인대학 사과과정 졸업식을 개최할 예정임.

 

 대관령번영회·대관령체육회, 12월 대관령면민 친선골프행사 개최

1일, 대관령면번영회(회장 김봉래대관령면체육회(회장 최준희)는 알펜시아700G.C에서 대관령면민 200여 명(38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12월 대관령면민 친선골프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바르게살기운동 평창군협의회, 2022년 평가대회 개최

1일, 바르게살기운동 평창군협의회(회장 한상근)는 평창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내빈 및 회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평창군 바르게살기운동 평가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모범 바르게살기운동 회원에 대한 표창패 전달, 장학금 기탁식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방림면, 농촌생활권(남부)활성화계획 수립용역 주민워크숍 실시

1일, 방림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주민위원회 위원 30명은 방림드림센터에서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주민위원회 워크숍을 실시할 예정이다. 

 

대화면·더위사냥축제위원회, 성공축제 개최 관련 인천 선진지 견학

1일, 이틀간, 대화면(면장 김재봉) 및 더위사냥축제위원회(위원장 마해룡) 21명은 성공적인 축제 개최와 관련, 특화 여행지 및 경관단지 조성사례의 벤치마킹을 위하여 인천광역시의 차이나타운, 드림파크 야생화단지 등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올 예정이다. 

미탄면새마을부녀회, 장수식당 도시락 제공

30일, 미탄면새마을부녀회(회장 지은미)는 장수식당을 운영하여 지역 어르신들에게 불고기, , 귤 등이 담긴 도시락 200개를 제공했다. 

미탄면 율치리 주민 전창호, 불우이웃 돕기 성금 30만원 기탁

30일, 미탄면 율치리 주민 전창호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불우이웃 돕기 성금 30만원을 미탄면사무소에 기탁했다. 

 

대한적십자 대화봉사회, 대화천 하천변 환경정화활동 실시

30일, 대한적십자 평창지구 대화봉사회(회장 이은경) 회원 일동은 효석문학100리길의 대화천 구간(법장사~광천선굴 입구)의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