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면온초,‘2022 면온 메이커페어’축제 성황리 개최

뉴스/육아,학교

by _(Editor) 2022. 10. 20. 13:39

본문

300x250
반응형

- ‘상상하고, 만들고 공유하라’

- 면온초등학교 메이커 페어  "학생, 교사, 학부모의 높은 만족도"  

 

면온초등학교는 2022.10.19.()에 교내 꿈키움관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마을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2022 면온 메이커페어 축제를 개최했다. 

 

면온 메이커페어 축제는 ‘상상하고, 만들고, 공유하라.’ 는 슬로건에서 시작되었다. 면온초등학교는 `메이커 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년 동안 신나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펼쳐온 면온초 메이커 교육활동 결과를 공유하고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를 이끌어 낸 다양한 활동이 눈길을 끌었다.  드론, 영상, 3D 프린터 등 10여 개의 메이커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참가자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고, 메이커교육활동 결과 발표, 메이커 스페이스 돌아보고 퀴즈 참여하기,, 메이커 나눔 마켓 등 메이커 교육활동을 공유하고 나누는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면온초등학교만의 특별한 교육에서 시작되었다. 면온초등학교 메이커 교육은 학생들이 실제 삶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로 문제를 해결해가는 프로젝트 학습과 동아리 활동, 다양한 메이킹 체험활동을 중심으로 운영하였다. 이런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문제를 해결해가는 경험을 하고 있다.

 

면온초 학생들은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도 배우고 있다. 메이커 교육활동을 통해 생산된 물품들은 메이커 나눔 마켓을 통해 판매하여 얻은 수익금은 이웃과 소외된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정진선 학부모 회장은 학생들이 단순한 지식으로서의 배움이 아니라 체험을 통해 몸으로 배우고 실천하는 메이커 교육활동으로 알찬 배움 활동을 하게 되어 매우 만족스럽다 고 소감을 전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