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터뷰] 평창군 도성초등학교 김동익 교장

뉴스/육아,학교

by _(Editor) 2022. 10. 4. 12:59

본문

300x250
반응형

1. 도성초등학교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대관령면 경강로4177에 위치하고 있으며 초등학생 35명, 유치원 11명의 어린이들이 재학 중이며, 미래를 가꾸고 열어가는 글로벌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모든 교직원들이 가족 같은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는 학교입니다.

2. 도성초등학교만의 특별한 교육프로그램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도성초등학교의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소프트웨어 코딩 자격증 취득과정 운영, 한자급수 응시, 외발자전거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외발자전거 타기 프로그램  

도성초등학교에서는 올해 5월부터 외발자전거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하여 지금은 4~6학년 학생들 대부분이 외발자전거를 타며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외발자전거를 타기 위해서는 균형감각이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 몸의 균형감각은 소뇌에서 담당하는데 외발자전거를 배우는 동안 소뇌가 매우 활발하게 두뇌활동을 하게 되어 어린이들의 지능계발과 집중력 기르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외발자전거를 배우기 위해 매일 꾸준히 노력하는 과정에서 (꼭 필요한 인성이지만 요즘 어린이들에게서 거의 찾아보기 힘든) 참고 견디는 인내력과 극기정신을 기를 수 있고, 처음에는 안 될 것 같은 목표도 열심히 노력하면 이루어진다는 것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매우 권장하는 운동 프로그램입니다. 이 외에도 기초체력 기르기, 척추 교정 및 허리 근육 강화로 허리 통증치료, 척추관 협착증 치료, 다이어트 효과 등 많은 장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2022학년도 자격증 취득과정 "코딩 캠프" 운영

도성초등학교는 SW(소프트웨어) 학교에 걸맞게 지난여름방학 동안 자격증 취득과정 "코딩 캠프"를 운영하였습니다.  1학년에 입학하여 6학년 때까지 꾸준히 코딩 과정을 배우고 있으며 과정 속에서 아이들에게 자격증 취득의 기회까지 부여하고 있습니다. 결과 지금까지 많은 아이들이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습니다. 

 

3. 작은학교만의 매력이 많이 있으리라 봅니다. 학생들과 교사들, 학부모의 화합도 중요할 것 같은데요. 도성초등학교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도성초등학교는 전교생이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서로 돕고 협력을 잘하는 것이 장점입니다. 모든 어린이들 한 명, 한 명을 주인공으로 소중하게 생각하며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교직원, 학부모님, 동문회, 지역사회가 최선의 교육활동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있습니다. 자녀들의 유치원, 초등학교 교육의 어려움이나 궁금한 것 언제든지 친절하게 상담해 드립니다.

 

김동미

foresttory@nav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