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산양삼특구 활성화를 위한 임산물 클러스터 위탁 운영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2. 9. 2. 17:55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은 산양삼특구의 전문적인 운영을 위해 평창산양삼특구영농조합법인과 평창군 임산물 클러스터 가공유통센터 위탁 운영 협약을 지난 2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평창산양삼특구영농조합법인은 2015년에 설립하여 약 200ha의 공동재배단지를 조성하여 산양삼을 재배하고 있으며, 지리적표시제 단체 등록 및 평창군 군수품질인증, 농산물 우수관리(GAP)인증 등의 사용승인을 받은 단체로 클러스터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자격요건 등의 평가를 거쳐 위탁기관으로 최종 선정이 되었다.

 

이번 위탁은 지역 내 우수한 산양삼 가공 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효율적인 시설 운영 추진을 위하여 가공센터의 관리운영 및 시설의 유지 보수 등과 관련한 사항을 위탁한 것으로 위탁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3년간이다.

 

해당 법인은 클러스터의 운영에 필요한 인력을 추가로 채용하여 가공품 생산 및 신제품 개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며, 상시로 판매장을 운영하여 산양삼의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다.

 

이성모 산림과장은 이번 위탁운영으로 산양삼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산양삼 재배농가의 가공품 위탁생산을 통해 평창군의 산양삼 가공 산업 활성화에 더욱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